[광고심리와 소비자 행동] 이미지광고조사 -스카이, 미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이미지 광고란?
Ⅱ 잘된 이미지 광고와 잘못된 이미지 광고
- 잘된 이미지 광고 : SKY
- 잘못된 이미지 광고 : MISSHA
- SKY 와 MISSHA 선정이유
Ⅲ SKY 와 MISSHA 분석
■ 핸드폰시장상황
■ 표적집단
■ 화장품 시장분석
Ⅳ 개선방안 및 결론
1. MISSHA의 개선방안
2. 결론
3. SKY의 결론
- 본문내용
-
Ⅰ 이미지 광고란?
광고주의 기업명이나 상품명의 지명도를 높이고, 이에 대한 좋은 기억을 지속시킬 목적으로
실시하는 광고를 말한다.
Ⅱ 잘된 이미지 광고와 잘못된 이미지 광고
- 잘된 이미지 광고 : SKY
- 잘못된 이미지 광고 : MISSHA
- SKY 와 MISSHA 선정이유
<SKY>
이미지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머리 속에서 어떠한 인지와 사고의 변화를 유발시 키느냐에 있다. 이것은 고객의 태도 변화를 유도하고, 또 고객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사고를 어떻게 떠오르게 하고, 변화시키고, 자극시키고, 영향을 미치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SKY의 경우 이런면에서 잘 되었다고 생각하여 잘된 이미지 광고로 선정하였는데
‘스카이’가 짧은 기간 안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파고든 것은 제품 자체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소 비자의 개성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개성을 불어넣은 브랜드 컨셉과 커뮤니케이션의 차 별화로 인해 보다 용이하게 포지셔닝을 했기 때문이다. 그것은 바로 이미지 광고를 통해서 이 루어졌는데 특히 “It’s different”라는 슬로건을 통해 ‘나는 다르다’는 것을 추구하고 열망하는 틈새시장의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스카이는 이미지 광고의 제품의 세가지 이미지 차원 중 경험적 이미지와 사회적 이미지를 함께 이용하여 주요 기능을 상황묘사를 통해 상징 적으로 비유하면서도 “It’s different” 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에게 나는 다르다는 사회적 이 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스카이’는 이런 개성을 중시하는 틈새시장에 집중함으로써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 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식이 노년기 부모의 부양을 책임져야 하는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해 자신이 지지하는 견해를 근거와 함께 제시하시오
- 주제 우리나라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서술하시오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가트만(Gottman)의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간략히 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역기능적 의사소통의 예를 20개 이상
- 한국문학개론 - 문학의 세부 갈래 중 하나를 택해 그 갈래에 해당하는 작품을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를 정리해 보십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국민연금제도의 문제점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영유아를 위한 사정평가 및 프로그램체 계두 수준의 영역과 요소의 개관
- 1주 1강에서 학교교육에 있어서 학생지도는 크게 교과지도와 생활지도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하였다 교과지도가 가르치는 교과중심의 학습영역이라면 생활지도는 무엇일까요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 자폐성 장애1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