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이마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ART 선정 이유
E▪MART 소개
E▪MART 환경 분석
경쟁사 비교
요약 및 제언
본문내용
A. 회사연혁

-신세계 백화점의 시작 -
1930. 10. 미스코시 경성지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전신) 개점
1991. 11.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 선언

- 이마트의 시작 -
1993. 11. 국내 최초의 할인점인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개원
1997. 09. (주)스타벅스 커피코리아 창립
1998. 02. 이마트 식품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2001. 01. 사이버 이마트 오픈(http:/www.cybermart.co.kr/)
2002. 12. 이마트 50호점(연수점) 개점
2003. 01. 신세계 이마트 공항점 개점(국내 최초 교외형 쇼핑센터)
1997. 02. 상해점 오픈 - 한국 유통업계 최초 해외 점포 개설
2006. 09. 월마트 코리아㈜ 인수 [16개점]
2006. 12. 이마트 국내 104호점(자양점) 개점
→ 2007년 3월 기준, 중국을 포함한 112개 이마트 점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신세계 그룹의 윤리경영 분석
  • 이마트 해외진출 1호점인 취양점을 오픈하고 거대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1997년 4월, 삼성그룹으로부터 공식 분리되면서 종합 유통 그룹으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시작한 신세계는 외환위기 시절인 1998년, 이마트 다점포망 구축을 통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등 국내 경제회생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1999년 윤리경영 선언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마케팅 분석과 전략적 방안
  • 이마트는 사회주의적 성격이 강한 중국의 노조와 적수에서 파트너로 융통성 있는 조율을 보이고 있다.② Weakness- 중국 시장 내 점포수 부족월마트의 성공요인은 물류배송센터를 중심으로 가격 우위를 확보한 것인데 이 경영모델이 중국에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였다. 월마트는 지역별 중앙물류배송센터에서 상품 배송을 관리함으로서 비용을 절감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었으나 2009년 이전까지 매장수가 적어 중앙물류배송센터를 통한 비용 절감 효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마케팅, 성과, 방안 분석
  • 성공요인이다. 예를 들면 6호점의 부지 같은 경우 까르푸와 경쟁할 만큼 좋은 입지였는데, 이 부지를 확보하는 데는 정부의 담당자와 상하이 이마트 지점장과의 좋은 관계가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즉 파트너십과의 현지화가 작용한 것이다. 이는 철저한 사전의 시장 조사를 통해서 중국 시장과 사회문화적 요소에 대한 준비가 이뤄진 것이다.2) 경영 현지화중국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이는 단계적 확장 전략으로 이

  • [경영전략] 대형할인점 이마트의 현 문제점과 개선책
  • 사례가 대부분이어서 힘 있는 유통업체의 횡포라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차액2배 환불 보상제 역시 현 상황에서 유명무실한 제도가 되어 가고 있는데 인터넷 보급이 일반화 되고 인터넷을 통한 상품구매가 일반 소비자들에게 확산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현재의 이마트 시스템으로는 인터넷 상의 상권과 경쟁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구책으로 사이버 이마트가 탄생하기는 하였으나 인터넷의 전문적인 쇼핑 사이트와는 탄력적인 대응하지 못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환경경영 분석
  •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Green Store, Green Process, Green Customer, Green Movement, Green Objective Management, Green Network 라는 여섯 가지 핵심 전략인 그린 헥사곤(Green Hexagon)을 기반으로 한 환경경영을 하고 있다. 제품의 생산에서부터 관리, 판매, 고객관리에 이르기까지 세부적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환경경영의 대표적인 모범기업이라 불리는 유통업체의 환경경영 성공기업인 홈플러스에 대해서 국내 기업들이 배워야할 필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