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연구]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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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요 및 탄생배경
- 스타벅스란?
- 스타벅스 제품 특징
- 이전 시장상황
- 새로운 패러다임의 등장

2. S W O T 분 석

3. 4P mix 변수분석

4. S / T / P 분 석
- 시장의 3분할
- 타게팅 대상 선정 요인

5. 스타벅스 효과
- 미국 시장에서의 Starbucks 효과
- 미국의 다른음료에 대한 커피소비

6. 스타벅스 참고자료

7. 결 론
본문내용
스타벅스란?
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진 수준있는 문화공간 store

스타벅스 제품 특징
최고급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커피
'스타벅스 roast’ 과정을 통한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어우러진 커피

이전 시장상황
8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커피는 값싼 기호 음료에 불과
기업들은 비용 절감을 위해 향과 질 무시된 값싼 커피도입

새로운 패러다임의 등장
고급 프리미엄 원두 커피 선언
새로운 개념의 커피숍 문화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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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mn***
    (2008.11.26 19:4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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