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사례연구 PPT]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서및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향수시사점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9 / 2016.09.19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연구 PPT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서및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향수시사점 PPT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 ABOUT 스타벅스

2. 스타벅스 현재상황분석

3. 시장환경분석
(1) 일반환경 분석
(2) 5 Forces Model분석

4. 스타벅스의 차별화전략

5. 스타벅스 SWOT 분석

6. 스타벅스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스타벅스 마케팅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스타벅스의 성공요인과 시사점

본문내용
스타벅스 국내 매장수 급격히 증가
스타벅스가 진출해있는 전세계 60여개국 가운데 매장이 가장 많은 도시는 서울이다. 서울의 스타벅스 매장수는 현재 291개로, 스타벅스의 고향인 시애틀보다 2배가 많다. 또 세계적인 도시 뉴욕(277개)과 상하이(256개), 런던(202개)보다 많은 수다.

스타벅스코리아의 막강한 자본력도 매장수 증가를 뒷받침하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4800억원으로 커피업계 1위다. 2위인 엔제리너스의 매출은 3000억원, 3위인 카페베네의 매출은 2000억원 수준으로 이들보다 2배 가까이 높다.
커피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100% 직영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자본만 받쳐주면 매장끼리 거리제한없이 매장을 낼 수 있다"며 "커피는 상권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해당지역을 장악하느냐가 관건인데 스타벅스는 밀집된 공간에 집중적으로 출점하는 전략으로 상권장악에 성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 비교(스타벅스를 중심으로)
  • 마케팅 원론목 차1.STARBUCKS의 소개2. 환경 분석- 거시환경- 미시환경3. 경쟁 분석- 파스쿠치- 커피빈 & 티리프- McCafe(맥카페)- 던킨 도너츠4. 고객 분석5. 자사 분석- SWOT 분석- 4P 분석6.STP전략7. 향후 스타벅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1.STARBUCKS의 소개처음 스타벅스가 한국에 진출할 때까지만 해도 한국에서는 오늘날과 같은 Take-out 커피 문화를 찾아보기 힘들었다. 사람들은 주로 값싼 자판기 커피나 캔 커피를 즐겨 마셨다. 그러나 스타벅스가 한국에

  • 스타벅스 성공요인 조사
  • 스타벅스I. 스타벅스 회사소개1. 스타벅스란?2. 기업사명3. 기업현황4. 기업연혁5. 스타벅스 로고II. 환경분석1. 내부 환경분석1) STP 분석▶표적 시장의 결정-연령 : 20대와 30대 초반-지리적 위치 -학력▶ 포지셔닝 2) 4P (+People = 5P)(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5)PEOPLE3)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III. 스타벅스 성공요인1. 공격 경영 -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2. 고객 맞춤형 서비스3. 인사관리4. 마케팅 전략1) Starbucks의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사례분석(hwp)
  • 성공브랜드 분석- 품질, 서비스전략, 성공요인, 마케팅분석-CONTENTS 서론 - 브랜드 소개, 현황 1. 기업개요 2. 경영현황, 재무현황 3. 제품현황, 주요메뉴4. 기업이념, 경영전략 5. 성장과정 및 역사 6. 로고의미 , 탄생배경 본론 1 - 한식외식기업 시장현황, 시장환경 분석 1. 시장조사1) 국내 한식 체인 브랜드의 현황2)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현황 본론 2 - 놀부 마케팅전략 분석 1. 놀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놀부 메뉴의 SWOT 분석2. 놀

  • [다국적기업론] 맥도날드 McDonald의 해외진출
  • 다국적 기업론- McDonald의 해외진출 - - INDEX - Ⅰ. 회사소개 및 연혁Ⅱ. 맥도날드의 해외시장 진출전략Ⅲ. 맥도날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한국 - 독일러시아 - 영국프랑스 - 인도네시아일본 - 홍콩Ⅳ. 맥도날드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Ⅴ. 맥도날드의 해외진출 실패사례독일영국Ⅵ. 해외진출 실패사례의 시사점Ⅶ. 경쟁사분석버거킹롯데리아Ⅷ. 4P분석, SWOT분석, STP전략Ⅸ. 맥도날드 해외진출의 향후전략Ⅹ. 우리나라의 나아가야할 방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해외인터넷 쇼핑몰「Wizwid」의 마케팅전략’03년 2학기 마케팅관리 기말보고서● 마케팅관리 ●Ⅰ. 들어가며1.1 우리사회의 트렌드 흐름1.2 Wizwid 회사소개Ⅱ. 시장 환경분석2.1 인터넷과 패션시장 그리고 고객2.2 경쟁사 분석Ⅲ. Wizid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3.1 기업 및 사업 단위 전략, 외부시장 테스트3.2 STP 분석3.3 4P 전략분석3.4 7C 전략분석3.5 SWOT분석Ⅳ. 전 략4.1 현상황 재고4.2 단기전략4.3 장기전략Ⅴ. 나가며Ⅵ. 부 록5.1 인용 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