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LOREAL)` 기업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1
Ⅱ. 본 론 ---------------------------------------------- 3
1. 왜?? LOREAL인가 ------------------------------------ 3
1) about LOREAL ------------------------------------ 4
2) 로레알은 화장문 전문 업체 ------------------------------- 4
3) 로레알 그룹의 최고 핵심전략은 R&D에 대한 투자 -------------- 4
4) 로레알의 유통전략 -------------------------------------- 4
5) 15개의 국제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 4
6) 집중적인 세계시장 공략 ---------------------------------- 4
7) 각 국의 적합한 현지화 정책 ------------------------------- 5

2. ATIVITIES ------------------------------------------- 5
1) 로레알 KOREA --------------------------------------- 5
2) 백화점 사업부 ------------------------------------------ 5
3) 시판 사업부 ------------------------------------------- 5
4) 헤어살롱 사업부 ---------------------------------------- 6
5) 약국.병원 사업부 ---------------------------------------- 6

3. 채용 정보 --------------------------------------------- 7
1) 특별한 로레알만의 인사제도 -------------------------------- 7
2) 인턴쉽 프로그램 ---------------------------------------- 8
3) Marketing Award --------------------------------------- 9
4) e-Strat Challenge -------------------------------------- 10

4. 사원들이 생각하는 로레알 -------------------------------10
1) 랑콤 마케팅 이정익 --------------------------------------10
2) 비오템 홍보 류지연과장 -----------------------------------11

5. 실제 인터뷰 ------------------------------------------ 12
Ⅲ. 결 론 ----------------------------------------------- 13
참고 문헌 ------------------------------------------------15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늘날 세계를 글로벌(global)시대라고 부르는 데 누구라도 이의는 없을 것입니다. 이는 모든 사회가 지구촌화 되어가고 있음을 뜻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지구촌을 만드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정보 통신의 발달과 교통의 발달로 인한 ‘디지털 경제 환경 조성’이 가능해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이 시대적 흐름에 따라 기업들은 자체적으로 지구촌화하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실정입니다.
기업이 국제화를 통해 활동 범위를 세계로 넓히면서 제품, 자원, 인력, 기술 등이 해외로 이전됨은 물론 경영 방식에서도 본사의 인사 관행이 현지 기업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해외의 다국적 기업이 국내에 진출하게 되면서 이들의 인사 관행이 국내기업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영 환경 속에서 모든 일을 처리해야 하는 인재의 역할은 더욱 더 중시되고 있으며, 인재 관리는 기업이 더욱 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중시해야 하는 핵심 영역일 것입니다. 기업이 해외에 자회사를 설립하거나 혹은 해외 인재 파견을 해야 할 경우에는 본국에서와 다른 현지에서 적응을 위해 본국뿐 아니라 서로 협력하는 현지인, 제 3국인과도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할 것이다. 현지국 상황에 맞는 경영 방식의 채택은 매우 어려운 결단이지만 이를 잘 이뤄 낸다면 기업의 성장을 보장받을 것입니다.
어느 나라 기업에서든 오늘날 국제비즈니스․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을 논의할 때에 빼놓을 수 없는 과제의 하나는, 자질을 갖춘 국제비즈니스 인적자원을 충분하게 확보하고 관리하고 활용하는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글로벌화의 열풍으로 국제적 감각을 갖춘 국제비즈니스 인재를 확보하고 합리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기업의 사활을 좌우하는 관건으로까지 중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국제기업의 인사관리전략의 하나인 현지인 관리전략에 대해 논하기로 합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반병길ㆍ강호상, [국제경영] (서울 : 博英社, 2001) p387,388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서울 : 형설출판사, 1999) p127~129
김희철, [글로벌경영] (서울 : 두남출판사, 2003) 14장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4/10~13, 4/27, 5/1 접속)
LG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m (4/12~14, 5/1 접속)
코스파 http://www.kospa.co.kr (4/13~14, 5/1~2 접속)
로레알코리아 http://www.loreal.co.kr (4/3~5, 4/10~13, 4/17, 4/28, 5/1~2 접속)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략보다는 기업소개가 많네요
  • rurur***
    (2013.12.02 23:41:23)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로레알과 피엔지 인사제도 비교분석
  • 로레알은 어떤 경우에도 성별, 연령, 출신 등에 의한 차별이 존재하지 않으며 모든 것은 100% 개인의 Performance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서도 매력이 있다. 또한 국제적인 기업이므로 경력을 쌓아 해외를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 기존의 우리 나라에서 가지고 있던 문제점인 권위적인 인사제도가 아닌 개인의 능력을 중시하고 개발시키는데 중점을 준다는 점에서 우리 조는 로레알에 대해 좀더 알아보고 싶어했다. 또한 우리 조는 여자가 남자보다

  • [인적자원관리] 태평양화장품과 로레알의 신인사제도 분석
  • 인사제도에 대한 관심은 97년 경제위기 이후 98년부터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해서 적용과정과 궁극적으로는 개인의 목표와 조직의 목표를 성취하는 것이다. 경영다각화의 효율적 전개의 필요성이 커지고, 기업활동이 보다 국제화되는데 대한 해결책으로서, 풍요로움에 따른 생활방식의 다양화 그리고, 인건비의 증가와 그 대책의 필요성 등으로 인한 지금까지의 인사노무관리에 대한 재검토가 시급히 요구되

  • [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경영전략
  • 세계의 美를 움직인다Loreal 국제경영세미나순 서개 요회 사 개 요로 레 알 해 외 진 출로 레 알 코 리 아 로 레 알 의 기 업 문 화CEO의 경영 철학과 기업의 사회 공헌로 레 알 의 인 사 정 책로 레 알 의 제 품로 레 알 의 해 외 침 투 전 략/기 업 전 략로 레 알 코 리 아 의 한 국 진 출 전 략로 레 알 코 리 아 의 2003년 경 영 전략경 쟁 기 업 태 평 양결 론세계의 美를 움직인다 L`Oreal-개 요- -다국적기업인 로레알 코리

  •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한국진출전략,로레알한국마케팅
  • 로레알의 전략은 많은 글로벌 기업에게 시사점을 안겨다 줄 것으로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2. 로레알의 한국 진출 환경2-1. 정치적∙ 법적환경 1980년 후반기에 들어오면서 수입 자유화 조치, 유통업 개방등 개방화가 가속화었고 90년대에 들어서는 이러한 시장개방이 본격화되어 화장품 소매업에 대한 외국인 자본 투자가 제한적으로 개방되는 등 화장품 공업에 있어 제조부터 thaoRK지 모두 개방되는 본격적인 국제화, 개방화시대를 맞이하게 되었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 목 차 >Ⅰ. 서론1. 기업선정 배경2. 연구방향3.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1) 로레알 그룹 소개2) 로레알 그룹의 역사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Ⅱ. 본론 (1)1. 로레알 세계진출1) 로레알 성장전략 2) 국제화 전략 구조 / 시스템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1)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전략2)로레알 코리아의 한국진출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경영전략3. 로레알의 강점 정리4.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Ⅲ. 본론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