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공장 현지인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인도의 문화환경, 진출배경
A. 국민경제 규모
1) 인구
2) 경제지표
B. 인도의 정치적 법적환경
1) 인도의 정치적 환경
2) 인도의 법적 환경
C. 인도의 문화적 환경
1) 인도의 종교적 환경
2) 인도의 언어
D. 현대 자동차의 인도공장 현황
Ⅱ. 현지인관리
1) 모집과 선발
2) 교육훈련
3) 보상과 승진
4) 노사관계
5) 캠페인과 의식변화 추진
- 본문내용
-
서론
가난한 나라로 인식된 인도는
과거 폐쇄주의정책에 의해 경제의 발전이 막혀있었으나, 1991년 5월 라우의 정권에 의해 개방경제정책이 채택. 그 이후 외국투자유치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여 2000년 초 연 100억 달러 유치를 목표로 과감한 투자개방정책을 실시.
1995년 1인당 GDP가 약 320달러에 불과하였지만, 인도는 실질구매력 평가기준으로 보면 세계 제4위의 국가 또는 향후 21세기 세계 7대 경제대국으로 부상할 수 있는 국가 등으로 평가받을 정도로 성장잠재력이 높음.
이러한 잠재력과 이점을 보고 자동차 업체들이 자동차산업에 대한 외국인투자의 문호가 개방되자 1995년부터 앞 다투어 진출하기 시작
이 리포트는 인도의 문화환경과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의 영향을 미친 인사관리의 현지인 관리를 중심으로 설명.
I 인도의 문화환경
A. 국민경제 규모(인구, 경제지표)
과거 영국의 지배를 받았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로인해
영어라는 언어에 있어서 우수한 인적자원
문맹률은 48%(여성62.3%)로 높지만 초등교 육을 의무교육으로
하는 등 정부차원의 노력
1997-2002년 사이에 대략 10%의 GDP 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