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공장 현지인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인도의 문화환경, 진출배경
  A. 국민경제 규모
     1) 인구
     2) 경제지표
  B. 인도의 정치적 법적환경
     1) 인도의 정치적 환경
     2) 인도의 법적 환경
  C. 인도의 문화적 환경
     1) 인도의 종교적 환경
     2) 인도의 언어
  D. 현대 자동차의 인도공장 현황

Ⅱ. 현지인관리
    1) 모집과 선발
    2) 교육훈련
    3) 보상과 승진
    4) 노사관계
   5) 캠페인과 의식변화 추진
본문내용
서론
가난한 나라로 인식된 인도는
과거 폐쇄주의정책에 의해 경제의 발전이 막혀있었으나, 1991년 5월 라우의 정권에 의해 개방경제정책이 채택. 그 이후 외국투자유치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여 2000년 초 연 100억 달러 유치를 목표로 과감한 투자개방정책을 실시.

1995년 1인당 GDP가 약 320달러에 불과하였지만, 인도는 실질구매력 평가기준으로 보면 세계 제4위의 국가 또는 향후 21세기 세계 7대 경제대국으로 부상할 수 있는 국가 등으로 평가받을 정도로 성장잠재력이 높음.

이러한 잠재력과 이점을 보고 자동차 업체들이 자동차산업에 대한 외국인투자의 문호가 개방되자 1995년부터 앞 다투어 진출하기 시작

이 리포트는 인도의 문화환경과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의 영향을 미친 인사관리의 현지인 관리를 중심으로 설명.

I 인도의 문화환경
A. 국민경제 규모(인구, 경제지표)

과거 영국의 지배를 받았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로인해
영어라는 언어에 있어서 우수한 인적자원

문맹률은 48%(여성62.3%)로 높지만 초등교 육을 의무교육으로
하는 등 정부차원의 노력

1997-2002년 사이에 대략 10%의 GDP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인적자원관리와 국제경영_536
  • 국제인적자원관리와국제경영“인도에서 노사관리,현대자동차에게 배워라”들어가기전에인도법인은 현지국 국민에게 2000여 명이라는 적지 않은 취업기회를 확대.인도 현지 노동자들은 오랜 카스트제도의 영향으로 상위 정직, 순종적, 숙명론적 사고.BUT, 회사에서는 새로운 평가 기준(성실함& 기술습득 등 자본주의적인 기준)에 따라새로운 위계 질서 형성.성공에 있게 한 현지 노무 관리 특징 직위에 집착하는 현지인들의 의식구조를 방영한

  •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글로벌 현대자동차 회외마케팅
  • ‘HYUNDAI’ IN INDIA인적자원관리 액션러닝 contents서론-국제 인적자원관리-사회적 기업본론-인도에서 현대자동차의 인적자원관리-인도에서 현대자동차의 사회적 기업 활동결론글로벌 사회적 기업 ‘HYUNDAI’많은 나라에 해외 법인공장 둔 글로벌 기업해럴드 경제 (2013)글로벌 사회적 기업 ‘HYUNDAI’세계의 기후변화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UN SDGs CSR 홍보대사 (2013)현대자동차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친환경 자동차 개발에 힘쓰고 있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 전략 분석
  • 관리 가. 현장 관리 나. 부하 관리 4> 인도 시장에서의 추가 포인트 :: 현지인을 활용하라 제 3 부 결론 가. 대우자동차 부도 이후 인도 상황 나. 인도현지법인의 가능성 제 1부 서론 가.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을 통해 본 해외시장 전략의 배경 1. 창립부터 수출 전문 기업으로 시작 대우가 세계경영을 표방한 것은 1993년 일이지만 대우는 1967년 창립당시부터 수출 전문 기업으로 시작하였다. 대우의 세계경영은 모기업인 (주)대우가 전 계열사를

  • 현대자동차 CSR 마케팅 성공 사례
  • 현대자동차는 설립 이래 대한민국 자동차산업과 경제를 이끌며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인도 중국 터키 미국 브라질 등지에 해외공장과 연구시설을 마련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고객을 위한 혁신’을 선포하고 제품의 품질향상에 더욱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05년 「비즈니스위크」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한국 자동차 산업 최초로 선정된 이래 2009년 60위권에 진입하였으며, 2009년 「북미 국제 오토쇼」

  • [글로벌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제품 `상트로`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 제품 ‘상트로’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Ⅱ.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Ⅲ. 인도시장의 사회문화적 특징 Ⅳ. 사회문화적 특징에 따른 경영전략 차별화(1) 제품(2) 광고(3) 인적자원관리Ⅴ.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세계화(世界化) 또는 전 지구화(Globalization)는 국제 사회에서의 상호 의존성 증가로 국가의 경계가 약화되고, 세계사회가 경제를 중심으로 통합해 가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흐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