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수타면의 마케팅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품선정 이유
• 국물 위주 패러다임 ⇒ 면발 위주 패러다임
• 기존 라면과 다른 차별화로 단시간에 급성장을 이룸
• 기존의 맛 보여주기 식 광고전략에서 벗어나 제조비법에 포인트를 둔 코믹한 광고전략 등 기존의 라면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함
조사목적
• 현재 라면시장환경 및 경쟁환경을 분석
• 수타면의 시장점유율 확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 현재 라면시장은 제품수명 주기상 성숙기에 위치
• 갈수록 치열한 경쟁상황과 각 회사들의 전략적인 대처방안 심화
⇒ 가격 경쟁 및 기능성으로 전환
• 핵가족화, 독신세대의 증가, 주부의 취업 및 사회진출 확대,
아이들의 놀이문화 변화, PC방 인구 확대
• 용기면의 점유율 계속된 증가추세(2001년 28.6%에서 30%로)
• 프리미엄급 봉지면과 고가 용기면 개발 주력
• 주력브랜드의 확장 추세
ex: 농심 ‘새우탕면’, ‘무파마탕면큰사발면’, 삼양 ‘삼양라면(우동맛)’ 등
• 네트워크 마케팅업체와 제휴 틈새시장 공략
ex: OEM생산, PB상품 개발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