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학개론] 대구의 관광상품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대구란...?(대구에 관한 소개)
1)대구의 상징 및 대구의 역사와 전통
2)대구가 배출해낸 인물들
3)대구의 축제
Ⅱ. 본론
1.대구의 관광자원
1)자연관광자원
2)사회관광자원
2.대구의 관광
1)대구의 관광코스와 도로망
2)대구의 숙박시설 및 음식
3)대구의 킬러콘텐츠, 킬러플레이스
4)메디시티 (MEDI-CITY)
Ⅲ. 결론
1.대구관광 문제점과 활성화 및 개선 방안
1)대구 관광의 문제점
2)대구 관광의 swot 분석
3)세분 시장별 마케팅 전략
4)다양한 활성화 방안

2.우리팀이 제안하는 새로운 관광상품
1)견해
2)관광상품계획안
3)결론

본문내용
<펜션,유스 호스텔>

- 물소리 펜션
물소리팬션에는 펜션바로 옆으로 맑고 깨끗한 냇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객실은 원목을 사용하였으며, 실내는 아늑하고 고풍스러운 가구들의 사용으로 고객에게 보다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 창영펜션
비슬산 자락의 저녁 노을을 만끽할 수 있는 전망 좋은 펜션이다. 쌍상 폭포에서 내려오는 개울물이 흘러가는 곳에 위치한 이곳은 휴가를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 팔공산맥반석유스호스텔
팔공산의 아름다운 절경과 탁월한 전망이 한눈에 펼쳐지는 팔공산맥반석유스호스텔은 깨끗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내 집과 같은 편안함을 준다. 대구시가 한 눈에 바라보이는 위치에 자리잡은 객실은 모든 편의 시설을 부족함 없이 제공하고 있으며, 지하 1,000m에서 품어져 나오는 온천수는 심신의 피로를 풀기에 적절하다.

(2) 대구의 음식

① 대구가 자랑하는 10가지 별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전략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하드보드지를 사서 스토리보드를 만들었던 조는 저희 조밖에 없었습니다. 성의 있는 발표에 감동하신 선생님께서 발표했던 내용과 스토리보드를 어학기관 복도에 전시하자고 제의하셨고 수업이 끝난 뒤 제 손으로 직접 전시를 하기도 했습니다. 코스 수료증에 Excellent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마지막 시간에 선생님께서 귓속말로 제게 Best Student라고 평해 주셨던 것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PLI라는 학원을 다닐 때도 비즈니

  • [관광경영] 의료관광의 잠재성, SWOT 분석, 문제점, 활성화 방안
  • 관광, 요양, 스파, 회의서비스 등이 패키지화된 상품의 출시가 예상되고, 비급여서비스의 비중이 높은 치과, 피부과 등을 중심으로 병의원과 카페, 미용실, 와인바, 갤러리, 스파 등이 융복합된 다변화된 의료기관이 출현하고 있다.한국은 인천시와 제주도를 의료관광 허브로 육성하겠다고 나선 가운데 서울시는 의료목적의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세계적 수준의 의료관광 복합단지를 민자 유치로 조성하기로 결정하고, ‘서울시 의료관광 활성화 협

  • [졸업][여행사인터넷마케팅] 21세기의 여행사경영 변화
  • 상품 정의와 특성 / 10 3) 여행사의 기능과 역할 / 13 Ⅲ. 여행사 환경변화와 인터넷 ᆞᆞᆞᆞᆞᆞᆞᆞᆞ151. 인터넷 마케팅 개념 및 현황1) 인터넷 마케팅 개념 / 15 2) 여행사 인터넷 상품 / 16 3) 인터넷 마케팅 성격 / 17 4) 인터넷 마케팅 현황 / 17 2. 여행사의 환경변화 / 19 3. 인터넷 시대의 여행업 변화 / 22 4. 인터넷 시장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 / 24 5. 인터넷 관광 정보의 중요성 / 27 Ⅳ. 온라인 여행사와 오프라인 여행사 차이점ᆞᆞᆞ291. On-line 정보

  • [학사] 중국 인바운드 의료관광객 유치 활성화 방안
  • 관광업의 높은 의료수준, 가격경쟁력, 의료수요국과 접근성이 뛰어난 지리적 이점까지 있다고 판단하여 의료관광산업을 핵심 전략산업으로 추진하기로 발표하였다. 세부전략으로 미국, 중국, 일본 등 대상 국가별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고 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 3.000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해 오는 2012년까지는 10만 명의 해외환자를 유치한다는 계획이다(조선일보,2008).법률적으로는 2009년 의료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의료법과 관광진흥법

  • [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 관광산업을 이끄는 영향력있는 인물 1위에 선정(여행신문 조사)08. 문화관광부 선정 2002 상반기 우수여행 인증상품 125개 중 하나투어 29개 상품 인증10. 순천지사 오픈12. 산업자원부 선정 2002 서비스품질 우수여행사 인증 획득12. 트렉아메리카 한국 총판대리점 계약 2003. 03. 디지털조선일보 선정 대한민국 웨딩서비스 가치 1위 인증 획득03. 스포츠투데이 & 레몬트리 선정 웨딩 LUXURY 브랜드 대상 수상03. 매일경제신문, 산업자원부,중소기업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