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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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상거래의 개념, 절차, 구분, 전자 상거래의 기업 성공 사례,정부방침, 문제점 및 향후 대책 등을 발표할 형식으로 작성한 PPT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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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자 상거래의 개념
2. 전자 상거래의 절차
3. 전자 상거래의 구분
4. 전자 상거래의 기업 성공 사례(1 ~ 2)
5. 정부방침, 문제점 및 향후 대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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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 상거래
전자 상거래_개념
※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 행위로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발주,상품과 서비스의 구매등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한다.
이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EDI(ElectronicDataInterchange), CB(CyberBusiness)의 세가지 개념이 포괄적으로 정의된 것이다.
- 전자 상거래_절차
※ 전자상거래의 절차는?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상품 검색부터 배달까지 다음과 같은 7단계를 거친다.
1단계 :소비자(Consumer)는 우선 컴퓨터로 Network이나 InternetShopping Mall에서 Web Surfing을하며 원하는 상품을 고른다.
2단계 :필요한 상품을 고른 소비자가 거래 신청서를 통해 가상상점 운영자에게 팔 것을 요청하면 운영자는 인증국에 거래 요청자가 본인이고 믿을 만한 사람인지를 가려줄 것을 요구한다.
(인증국이란? 정부의 관리하에 운영되며, 운영자와 소비자의 신용보증기관)
3단계 :인증국으로 부터 소비자에 대한 신용 인증이 확인(Confirm)된다.
4단계 :상점 운영자는 소비자의 거래 요청을 승낙한 뒤 대금을 지불할 것을 요구한다.
5단계 :물품 대금 지불은 대부분 신용카드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가상은행에서 발행하는 전자화폐(E-money)를 이용하기도 한다.
6단계 :소비자가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대금 지불을 끝낸다.
7단계 :상품이 소비자에게 배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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