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자 상거래의 개념, 절차, 구분, 전자 상거래의 기업 성공 사례,정부방침, 문제점 및 향후 대책 등을 발표할 형식으로 작성한 PPT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1. 전자 상거래의 개념

2. 전자 상거래의 절차

3. 전자 상거래의 구분

4. 전자 상거래의 기업 성공 사례(1 ~ 2)

5. 정부방침, 문제점 및 향후 대책
본문내용
- 전자 상거래
전자 상거래_개념
※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 행위로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발주,상품과 서비스의 구매등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한다.
이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EDI(ElectronicDataInterchange), CB(CyberBusiness)의 세가지 개념이 포괄적으로 정의된 것이다.
- 전자 상거래_절차
※ 전자상거래의 절차는?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상품 검색부터 배달까지 다음과 같은 7단계를 거친다.
1단계 :소비자(Consumer)는 우선 컴퓨터로 Network이나 InternetShopping Mall에서 Web Surfing을하며 원하는 상품을 고른다.
2단계 :필요한 상품을 고른 소비자가 거래 신청서를 통해 가상상점 운영자에게 팔 것을 요청하면 운영자는 인증국에 거래 요청자가 본인이고 믿을 만한 사람인지를 가려줄 것을 요구한다.
(인증국이란? 정부의 관리하에 운영되며, 운영자와 소비자의 신용보증기관)
3단계 :인증국으로 부터 소비자에 대한 신용 인증이 확인(Confirm)된다.
4단계 :상점 운영자는 소비자의 거래 요청을 승낙한 뒤 대금을 지불할 것을 요구한다.
5단계 :물품 대금 지불은 대부분 신용카드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가상은행에서 발행하는 전자화폐(E-money)를 이용하기도 한다.
6단계 :소비자가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대금 지불을 끝낸다.
7단계 :상품이 소비자에게 배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전자상거래,전자종이,종이,레포트] 종이처럼 둘둘 마는 전자종이 <레포트>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레포트
  • 0640167 서보국인터넷과 전자상거래 과제 1주제 : 전자종이 기술 (e-paper)종이 인쇄물과 기존의 디스플레이 매체를 대신 할 수 있는 새로운 표시소자인 전자종이의 상용화와 시장 형성을 위한 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머지않아 종이와 같은 디스플레이를 휴대할 수 있는 시대가 가까워지고 있다. 전기전자공학과를 지망하는 나는 이 전자종이기술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아직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는 못하였지만, 디스플레이 세

  • 전자상거래 레포트
  • 전자상거래 선진기업은 무형자산을 강화하여 이해관계자에 대해 독자적인 기업가치를 어필함으로써 자금과 인적자원,전략적 파트너의 조달을 실현하고있다 3)수확체증의 법칙- 수확체감의 법칙은 토지,자본,노동 등 전통적 생산요소가 중심이 되는 산업겨제에서는 생산요소를 투입하다보면 어느순간 투입단위당 산출량이 감소하는 현상을 말한다. 그러나 IT로 대표되는 지식주도형 산업에서는 지식이라는 생산요소를 투입하면 할수록 추가된 생산요

  • 전자상거래 레포트
  • 전자상거래란?서 론전자상거래는 말 그대로 전자적으로 물건을 사고 팔고, 대금을 지불하는 등의 일반 상거래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미 기업간 문서교환을 위한 EDI, PC 통신에서의 홈쇼핑, 홈뱅킹 또는 텔레마케팅 여론조사 및 각종 예약, 팩스 광고 등 다양한 통신매체를 이용하고 있다. 이것들 역시 초보적인 개념의 전자 상거래라고 볼 수 있다. 가상 공간에서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는 대면관

  • B2C 전자상거래 레포트
  • B2C 전자상거래Company Logo7. 결론6. 업체 유형에 따른 B2C 기업의 성공사례3. B2C 전자상거래에서 기대 및 효과2. B2C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주요요소 4C1. B2C 전자상거래의 개념 정의와 추세4. 전자상거래 업체가 성공하기 위한 중요이슈5. B2C 온라인 기업과 오프라인 시장의 장단점목 차1. B2C전자상거래의 개념 정의와 추세B2C = 기업과 소비자가 거래(Business to Consumer)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해 제품/서비스의 마케팅 및 판매를 수행하는 기업 활동

  • [레포트]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 FILE:전자상거래.hwp인터넷과 액세스 프로바이더 사업인터넷 서비스 프로바이더인터넷 액세스 제공업체인터넷 대 온라인서비스IAP 시장의 미래예견인터넷 근원60 미국무성 ARPA 프로젝트다른 사이트에 있는 군용컴퓨터간 안전한 데이터 전송80 기술적, 학술적 목적91 상업적 목적 개방현재 100개국 240,000개 네트웍, 1,000만대 컴퓨터에 3,000만명의 사용자, 매달 100만명씩 사용자 증가 (표2.1, 표2.2)ISP의 사업내용소비자와 기업을 위한 액세스또 다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