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베라크루즈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들어가면서
1) 제품 선정 및 이유
2. 제품 상황 및 환경 분석
1) 내적 환경 요인
2) 외부 환경 요인
3. 기존 전략 분석 및 평가
1) 제품 시장의 정의
2) 제품 목표
3) 마케팅 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 제품 포지션)
4) 마케팅 믹스(4P)
5) 기존 전략 평가
4. 새로운 전략 제안
1) SWOT 분석
2) 새로운 전략 도출(4P이용)
5. 글을 끝내면서




본문내용
1. 들어가면서
제품 선정 및 이유
 현대 자동차 북미 전체차종 1,600여개 중 Car & Truck 부문 최종 25개 모델 (승용 11개 모델, SUV 14개 모델) 최종 후보명단에
 싼타페가 미국 자동차전문 잡지 ‘모터트렌드(Motor Trend)’ 주관하에 북미 자동차 전문 기자단이 선정하는 『2007년 올해의 차(2007 North American Car and Truck of th Year) 』 SUV 부문(北美 표기는 Truck) 최종후보 명단
 브랜드 가치 41억 달러로 전 세계 브랜드 中 75위 차지
 미국 공영방송사인 PBS방송사가 주관하는 ‘2006 운전자의 선택상(2006 MotorWeek Driver’s Choice Award)’ 패밀리 세단 부문에서 경쟁차량인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 등을 제치고 최우수 패밀리 세단으로 선정
 2005년 ‘중국인 생활방식 최우수 자동차 브랜드’선정

몇 년 전만 하여도 현대 자동차는 국내에서는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차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이나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자동차로만 취급되었다. 이런 모습은 한국 제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인식과도 일치되었다. 하지만 현대 자동차는 최근 몇 년간 미국 JD- 파워 등 권위 있는 자동차 품질 평가기관으로부터 디자인 및 제품에 대해 상을 획득,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인식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였다. 과거 중하층을 타겟 마켓으로 값싼 자동차를 주로 판매 하던 기존의 전략을 확대하여, 현대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올려 이제는 자동차 시장에서 중산층을 넘어 상류층 공략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국내에는 해외 수입차 시장의 확대와 함께, 고급 자동차에 대한 구매 수요가 크게 증가하였다. 다가올 수입 차들과의 경쟁 역시 현대 자동차의 고급화 전략에 대한 필요를 낳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현대 자동차는 베라크루즈라는 고급 SUV 차량을 최근 출시하였다. 이를 통해 현대 자동차는 고급 자동차 시장 진출의 전환점을 찾는 것이라 우리 조는 평가하였다. 베라크루즈 자동차 제품을 중심으로, 현대 자동차의 고급 브랜드로 진출에 대해 기존 전략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추가 가능 전략에 대해 우리 조는 이번 레포트를 통해 살펴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지만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음
  • leinpo***
    (2007.06.14 16:30:15)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현대,기아자동차의 미국시장진출
  • 목 차Ⅰ.현대ㆍ기아자동차 시장진출과 역사Ⅱ. 미국 자동차 시장 현황1. 전반적인 미국 자동차 시장2. 미국자동차 시장 분석3. 왜 미국 시장인가Ⅲ. 미국의 자동차 소비자 동향 Ⅳ. 현대ㆍ기아자동차의 미국 시장 실패와 성공요인1. 미국 시장의 실패2. 성공요인 1). 마케팅 전략2). 품질 혁신 전략3). 판매 촉진 전략(1) 딜러망 구축 전략(2) 부품 공급망 구축 및 A/S 전략(3) 중고차 가격의 하한 유지 4). 현지화 전략5). 브랜드 전략Ⅴ. 2008 현대ㆍ기

  • [국제마케팅] 제너시스 북미대륙 시장 진출 전략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마케팅전략Ⅰ. 서론1. 서론2. 연구방법Ⅱ. 본론1. 현대자동차 기업 소개1-1. 현대자동차 기업의 역사와 연혁 1-2.현 현대자동차 C대 정몽구회장 1-3. 현대자동차 기업의 경영방침과 경영이념 1-4. 현대자동차 기업의 로고 및 CI내용 2. 미국시장동향 2-1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분석2-2. 시장동향 3. 경쟁업체가. 경쟁업체나. 제네시스 경쟁 차종4. 제품의 특성1) 제네시스가 고급차량임을 나타내는 사양2) 제네

  • [국제경영전략] 제네시스 미국진출 성공 사례
  • 글로벌 전략(Global Strategy)-목 차-1. 서론1-1. 선정동기 2. 본론2-1. 제네시스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1) 현대자동차 소개 2) 제네시스 소개 3) 출시 배경 4) SWOT 분석 5) 4P Mix 6) 마케팅 전략 3. 결론3-1. 문제점 도출 3-2. 향후 방안 제시 ※ 출처 및 참고문헌 1. 서론1-1. 선정 동기닛산의 ‘인피니티’ VS 현대의 ‘제네시스’1980년대 말 닛산은 당시 일본 자동차제조사의 중저가 이미지를 과감하게 탈피하기 위해 미국자동차시장에 닛산회사라는 이름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