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올림푸스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품선정이유
2.올림푸스소개
-올림푸스 소개
-올림푸스 연혁
3. 국내시장현황
3.제품수명주기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5.결론및 마무리
본문내용
첫째, ‘제품수명주기’라는것이 원래 가전제품에 적용되는 개념.
그래서, 그러한 제품시장 중에서 제품수명주기를 실제로 대입시켜
설명하기로 함.
둘째, 경쟁이 치열한 디지털 카메라(일명 디카) 시장
비교적 많은 경쟁업체들이 존재하여 경쟁이 치열한 디카시장의
제품수명주기의 변동에 대한 궁금증 유발.
셋째, 최근 들어 급격한 쇠퇴의 길을 걷고 있는 올림푸스
업계 1위의 시장점유율로 소위 잘나갔던 올림푸스의 부진 이유에 대한 흥미 발생.


㈜올림푸스 이미징이 6번째로 설립한 독립법인

디지털 광학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회사로 자리매김

3. 국내시장현황

*도입시기부터 꾸준히 증가!
.
.
.
- 초기 광고 분석

'새로운 세상을 보고싶니'
'I want OLYMPUS'
기대 이하의 광고효과
전략 수정의 필요성 인식
참고문헌
올림푸스 홈페이지 (http://www.olympus.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디지털 타임즈 (http://www.dt.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구글 (http://www.google.com)
GFK 마케팅 서비스 코리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CJmall 판매촉진 사례분석
  • 마케팅3.전자화폐시스템 구축해야 한다. : 자체 전자화폐 개발/기존회사와 제휴4.여성 소비자의 구매를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판매촉진 전략의 벤치마킹② 혼합전략 : 기회 + 약점1.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해야 한다. 2.홈페이지관리 아웃소싱, 전문인력강화가 필요하다. 3.공급업체와의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판매가격의 신뢰도를 제고시켜야 한다.4.상기서비스등을 통한 특정고객(여성고객)을 집중전략한다. 5. 역

  • [글로벌경영]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글로벌경영(Report)교수명: 조명: Global strategy(글로벌전략)조원:작성날짜: 11월22일-24일(현지화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성공사례-1. 틈새시장 공략① 중국기업 하이어 -와인냉장고-② 한국 P&G 페브리즈 2. 현지인 선호제품 수출 ① 로레알 화장품② BMW③ 싼타페. 쏘렌토3. 현지에 맞는 독자상품 개발&판매① 유니레버 코리아 도브② 발렌타인 ③ 베스킨라빈스 ④ Fedex ⑤ 올림푸스4. 현지인의 감성&문화코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성공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 올림푸스 코리아는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인식을 우리에게 더욱 쉽고, 친숙하게 만든 기업체중 하나이다.올림푸스 코리아는 앞서 언급한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보급으로 단기간 고성장한 기업이다. 비록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제품기술개발 주기는 약 6개월 정도로 짧다고 알려져있지만, 계속적인 개발활동으로 인해 현재까지 타 기업에 비해 우위성을 확보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는 디지털카메라시장에서의 타기업고의 경쟁이

  • 하이테크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건설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호텔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유통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스포츠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해외진출기업 마케팅믹스전략
  • 제품전략2) 유통전략3) 가격전략4) 촉진전략2. 교환프로세스(the exchange process)3. 전략적 스포츠마케팅 프로세스Ⅵ. 창업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1. 제품믹스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1) 광고2) 판매촉진3) 공공관계(PR)4) 기타 촉진방법Ⅶ. 해외진출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의 개선 방안참고문헌Ⅰ. 하이테크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1. Theme 1. 제품전략(Product)올림푸스

  • [마케팅] 삼성케녹스마케팅성공사례
  • 신제품을 빠르게 출시한 것도 좋 은 효과를 나타냈다. 시장 후발 주자가 리더를 따라잡거나 제압하기 위해서는 공략의 범위를 좁혀야 한다는 마케팅의 기본적인 룰을 철저하게 지킨 것이다. 마) 온라인 채널 활용한 유통의 집중디카 시장의 무게가 오프라인에서 인터넷과 홈쇼핑 등의 온라인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추세이다. 케녹스는 그것에 맞춰 온라인 시장을 잡기위해 재고로 안고 있던 디카를 값 싸게 푸는 물량공세를 행함으로써 점유율 1위자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