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마케팅][제품관리]마케팅믹스의 정의, 마케팅믹스의 구성, 마케팅믹스의 디지털카메라시장,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마케팅믹스의 경로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마케팅믹스의 정의
Ⅲ. 마케팅믹스의 구성
Ⅳ. 마케팅믹스의 디지털카메라시장
Ⅴ.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1. 제품계획의 내용
1) 신제품의 개발
2) 기존제품의 개량
3) 기존제품의 신용도 개척
2. 제품계획시 고려해야 할 제요소
1) 제품수명주기
2) 기타
3. 제품정책
1) 제품다양화
2) 제품단순화
Ⅵ.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1. 광고
1) 광고의 특징
2) 광고매체의 선정
2. 홍보
3. 인적판매
1) 인적판매의 특징
2) 인적판매의 과정
4. 판매촉진
1) 소비자촉진
2) 거래처촉진
3) 판매원촉진
Ⅶ. 마케팅믹스의 경로관리
1. 판매경로의 유형
2. 경로정책
1) 경로선정의 기준
2) 경로정책의 유형
Ⅷ.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1. 기준가격의 설정
1) 원가중심의 가격결정
2) 수요중심의 가격결정
3) 경쟁중심의 가격결정
2. 가격의 조정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930~1940년경에 있어서는 대공황을 전후로 여건 변화를 가져온 사회경제적 마케팅론과 더불어 시장협소 문제와 그 해결을 위한 기법개발의 요청에 의하여 경영 경제적 관점의 마케팅 즉 기업적 마케팅론이 중시되었다. 1930년대의 10년간 마케팅이론 발전에 영향은 환경요인으로 대공황, 도시인구의 교외지역으로 확산, 전 경제에 걸친 저축과 저가격에 대한 강조, 기업에 대한 정부의 관여 및 규제, 소비자 태도의 적극화, 새로운 마케팅 기법에 따르는 시장 경쟁양상의 변화 등으로 이런 변화들은 소규모 소매형태의 발전과 협동조직의 출현, 전통적 배급경로의 변경 등의 유통구조상에 영향을 미쳤다.
기업마케팅은 상품의 제조단계 이전부터 시작하여 시장조사 및 분석, 제품계획과 그 제품의 판매 촉진활동, 회사의 이익 중시, 경영자로서의 의사결정 문제중시, 개개 기업의 독자적인 의사성, 계획성이 중시되었다.
≪ … 중 략 … ≫
Ⅱ. 마케팅믹스의 정의
마케팅관리의 제수단은 종합적, 유기적 관련에서 그 기능을 발휘하게 된다. 이들 제수단은 서로가 밀접한 관련을 유지하면서 통일적으로 판매성과의 실현에 공헌하는 것이므로 마케팅관리자는 그들 제수단을 능률적, 효과적으로 종합하여 서로 적절한 조정관계를 유지하면서 최대의 성과를 올리도록 꾀하지 않으면 안 된다. 마케팅 믹스란 이와 같은 마케팅 제수반을 종합하는 것으로 마케팅관리자는 마케팅 믹서라 한다.
- 참고문헌
-
구영덕 외 2명 / 마케팅정보시스템: 기본개념, 개발, 활용분야 및 마케팅 믹스 전략, 영남대학교, 1997
류장무 / 마케팅 믹스 요소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2005
범경기 외 2명 / 마케팅믹스요인이 점포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2010
윤차영 / 성격 유형에 따른 마케팅 믹스 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2006
전인수 외 1명 / 마케팅믹스에 관한 탐색적 연구, 홍익대학교경영연구소, 1999
차형철 / 마케팅믹스요인, 점포태도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 배재대학교,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