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필룩스의 감성조명과 제품전략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소개
▷ SWOT 분석
▷ 4P (Product)
▷ 필룩스의 감성조명 & 해외진출
▷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기업 소개
▷ 사명 : ㈜ 필룩스

▷ 대표이사 : 노시청

▷ 본사 : 경기도 양주시 소재

▷ 1975년 보암산업(주) 전기전자재료 연구소

▷ 1986년 첫 해외진출 시도 (중국)

▷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 생산공장 ,
산동 필룩스 전자연발유한공사 개소 (중국 위해)

▷ 조명 기술 분야의 기술발전의 초석

▷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전자, 조명회사

◎ 소재, 조명, 전자부품의 3개 사업부로 구성


◎ 조명부문의 매출액 증가 추세



SWOT 분석
Strength
안정된 재무구조
수직계열화
Restruturing
조명산업의 성장
투자완료
감가상각 완료
해외법인 흑자구조
조명 관련 특허 다수 보유


Weakness
마케팅 부재
관리경험의 부족
건설업 관련 영업기반 취약

Opporyunity

LCD Back Light 적용 추진
대기업 SET 공급추진
국내 주요 건설사와의 협력관계
이스라엘과 기술제휴
T5조명기기응용 신제품 개발
웰빙트렌드와 일치하는 감성조명
.
.
.
.
.결론 및 제언
달리는 말에 채찍을 !

- 현재 필룩스는 홍대BMH에서 "休" (감성조명전시장), 빛 공해 사진 모음전("원하지 않는 빛, 적절치 않은 빛은 공해가 됩니다“), 크리스마스캔들전, 조명방물관 체험학습 등의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진행


▷ 낮은 브랜드 인지도 극복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필룩스(FEELUX)의 성공사례
  • 제품 - 불법복제제품의 시장잠식 ( 대기업 생산라인 해외이전 - 일부 대기업 생산라인의 해외이전 ( 경기침체 - 건설 및 일반경기 침체지속 3. 성공요인(1) 감성조명감성조명이란 한마디로 ‘느낌이 있는 조명’이다. 이는 ‘필룩스’하면 “감성조명”이라는 말이 바로 떠오를 정도로 필룩스에서 강조하고 내세우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감성

  • [전략경영] FEELUX 필룩스 감성전략 -성공 경영전략 사례 분석
  • 조명, 전자 회사 FEELUX(필룩스)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그들의 경영전략과 전략에 따른 결과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현재 국내의 조명산업은 값싼 중국 제품과 다국적 기업의 추격으로 위기에 처해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국내 조명산업의 기업들은 생존 자체를 위해 새로운 전략경영을 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필룩스 감성전략의 성공 사례는 이미 각 언론을 통해 보도된 바 있다. 이번 조사를 통하여 감성 전략의 선두라고 할 수 있

  • [국제마케팅] 감성조명 필룩스 해외진출
  • 조명부분에 까지 미침 이러한 요구와 더불어 웰빙(Well-Being)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필룩스의 감성조명은 그에 부합한 제품적 특성을 갖고 있었기에 성공의 요인이 될 수 있었음 이러한 기회를 적절히 활용하여 자신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성장의 발판 마련☆ 감성조명이란??(주)필룩스가 처음으로 개발한 인공태양기술(Sun In House)을 바탕으로 색온도와 밝기를 사람의 심리상태에 알맞게 적용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주고 있다. 첫째, 기업은 세계적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곳에 활동을 분산하도록, 글로벌생산시스템 구축을 증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둘째, 기업은 그들이 생산한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위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 [서비스 경영] 파리바게트 분석
  • 전략▪1위의 브랜드 파워▪다양한 제품종류 저렴한 제품가격▪구체적 고객 타겟 설정 미흠▪품질 불안정▪특정지역매장과다 집중▪가격융통성부족▪프랜차이즈 브랜드간 차별화 부족▪제품의 변형 증가▪온라인주문제도 비활성화▪리모델링 비용으로 가맹주의 부담증가SWOT▪지배기업의 가능성▪자영점 - 기술인력 수급 어려움▪냉동생지 시장 확대▪창업수요증가▪중국시장개방▪드라마 성공으로 브랜드이미지 강화▪해외브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