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필룩스의 감성조명과 제품전략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기업소개
3. 국내 조명업계의 현황
4. 필룩스의 해외 진출
5. 필룩스 SWOT분석
6. 필룩스 제품 소개
7. 감성 조명
8.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887년 우리 나라의 경복궁에 700개의 백열등을 점등할 수 있는 전등시설이 동양최초로 들어왔다고 한다. 이는 당시로써는 매우 획기적이며 놀라운 시도였고 앞선 생각이었다. 이와 같이 놀라운 일이 2006년 8월 KBS 신화창조에 방영된 일이 있었던 것을 기억한다. 바로 우리의 토종 기업 필룩스가 그것이다. 이 기업은 아시아의 작은 나라 한국에서 ‘빛의 기술’ 하나로 세계인을 감동시켜 세계 유명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조명시장의 정복을 위해 나란히 달리고 있다.
현대의 조명은 단순히 어둠을 밝히기 위해 존재하는데 그치지 않고 인간의 건강과 산업 발전, 예술과 문화를 움직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세계 유명 조명업체들도 인간에게 이로운 태양의 빛을 재연하기 위해 기술개발에 나섰지만 색온도와 조도를 동시에 제어하는 기술에 실패했다. 하지만 필룩스의 12년 조명 기술은 실제 태양처럼 빛의 색깔과 밝기는 물론 온도도 조절하는 ‘인공태양 조명 기술(SIH)' 개발에 성공해 세계를 놀라게 했다.
필룩스의 가치는 여기에 있다고 본다. 시대의 트랜드를 읽는 선구자적 안목과 이를 개발해낼 수 있는 기술력. 이는 필룩스가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공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이유로 이 기업에 대해 조사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자료평가
- 참고함
- crave8***
(2007.11.29 14:47:00)
- 완성도는 있음
- h***
(2007.06.18 19:34: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