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고려대학교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이 원하는 인재 상
(1)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모습
(2)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요건
2. 기업이 바라는 인재 상에 따른 고려대학교의 변화
(1) 교양교육의 다양화
(2) 수업 진행 방식의 변화
(3) 교환학생, 국제하계대학
(4) 졸업요건의 강화
(5) 기업 실습, 국제 인턴쉽
(6) 국내외 석학 초빙
(7) 평가방식의 변화
(8) 수강인원 제한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얼마전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지난해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 중 79개사를 대상으로 각 기업의 인재상에 포함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이들 기업들이 내세우고 있는 인재상에 가장 많이 포함된 항목으로는 '창의적 인재'가 응답률 57.0%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국제화의 트렌드에 맞게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지칭하는 글로벌 역량(인재)이 43.0%, 전문역량(전문가) 39.2%, 도전정신 38.0%, 팀워크(조직력/협력) 24.1%, 꾸준히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요구하는 응답도 22.8%로 많았다.
이러한 인재상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경영환경, 세계화의 추세, 디지털화의 영향으로 설명할 수 있다. 과학적인 지식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사회 간, 국가 간의 접촉이 활발해 짐에 따라 지금까지와는 다른 삶의 환경에 직면하게 됐다. 기업 조직도 그러한 복잡한 변화에 관련된 새로운 문화를 수용하고, 변화를 주도해 창의적으로 자신의 문화를 개혁하지 않는다면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게 됐다. 결국 기업은 창의성을 통해 급속하게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지 않는다면 살아남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창의성은 기업에게 있어서 중요한 화두이다.
- 참고문헌
-
고려대학교 기획팀과 홍보팀
사업 아이템 연구소
헬로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