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의 문제와 해결 -(객관주의적 관점)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명
Ⅱ. 단원의 연구
1. 단원의 분석
2.단원의 학습 목표
Ⅲ. 본시 교수․학습 실태
1. 학습자 실태 조사 및 분석
2. 교수․학습 방법 연구
Ⅳ. 평가 계획 및 평가 방법
1. 평가 계획
2. 단원 성취 기준 및 평가 기준
Ⅴ. 본시 학습 계획
1. 학습제
2. 학습목표
3.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4. 본시 교수-학습과정안
Ⅵ. 교재연구
Ⅶ. 형성 평가
- 본문내용
-
Ⅱ. 단원의 연구
1. 단원의 분석
1.1.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산업화와 도시화, 지역 개발 과정에서 나타나는 지역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최소화하면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개발방안을 모색한다. 현재 우리 지역 사회에 존재하는 문제점들의 발생 원인과 종류를 조사하고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소속감을 갖게 한다.
지역 개발의 목적과 방법을 이해하고 지역 개발의 사례를 조사하며, 개발로 인해 나타나는 환경문제, 주민들의 불만 등을 조사하도록 한다. 또한 장기적 안목에서의 바람직한 지역계발에 대해 고찰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성주의이론][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이론(구성주의학습이론)의미,특징, 구성주의이론(구성주의학습이론)독서교육,작문교육,연산교육,통일교육
-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목표,기능,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수업원리,교수학습방법,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과제, 도덕과(도덕수업)한계
- [교수학습이론] 상황학습
- [통합교육과정]통합교육과정의 필요성과 기능, 통합교육과정의 목표, 통합교육과정의 발전, 통합교육과정의 구성과 수업, 통합교육과정의 현황, 통합교육과정의 운영과 과제, 향후 통합교육과정의 방향 분석
- [고등학교 교육과정][고등학교]고등학교 교육과정 기본방향과 특징,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고등학교의 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재량활동, 고등학교의 특별활동, 고등학교의 방과후교육활동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