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sc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CM
SCM의 정의, 배경, 발전과정, 목표
2. WAL-MART 소개
3. WAL-MART의 SCM
1) Cross-Docking
2) POS 시스템
3) 인공위성 시스템
4) QR (Quick Response) 시스템
5) WAL-MART의 배송센터
6) 공급자와의 파트너십 (P&G)
7)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
4. 결 론
본문내용
1. SCM (Supply Chain Management)
1. 고객주문에서 수주로부터 대금지불
2. 설비, 부품, 완제품까지 물류
3. 전체 프로세스(공급업체, 제조, 판매, 분배)와 고객과 관계되는 모든 활동
.
.
.
4. 결 론
SCM 도입 효과
1) 구색 갖추기가 변하여 매출이 증가한다.
2) 물류 재고까지 포함한 토탈 재고의 삭감  
3) 토탈 리드타임이 단축된다. 
4) 전체 업무 후로 개혁에 의한 저원가 조원실현
5) 현금흐름의 개선
6) 정보공유에 의한 시장의 수요 변동 리스크 최소화
7) 메이커의 마케팅 력 향상에 의한 신 가치 창조


파트너십으로 새로운
(고객 기본 가치)
가치의 창조

약탈 관계에 의한
파이(배분 가성 자원)
의 쟁탈에서
파이의 창조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감사해여...............
  • oh71b***
    (2010.11.25 20:11:41)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물류,경영학] 글로벌 기업(월마트)의 물류전략
  • 경영의 효율화를 추구하며, 경영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만족을 추구하는 새로운 경영기법을 필요로 한다. 오늘날 새로운 경영환경은 글로벌화 되면서 국외에 현지법인, 현지공장, 영업법인, 물류센터 등을 구축하고 있으며 글로벌 고객 및 공급선과의 정보교환, 네트워크 및 조직을 통합 관리하는 글로벌 SCM을 도입하여 실행하는 것이 필수가 되고 있다.2. 본론 - 글로벌 기업의 물류전략 사례(Wall-Mart)(1) 개요월마트(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경영자에서 매입담당자, 점포 사용자간 정보 교류 및 공유 시스템으로 핵심시스템을 통합한 원스톱 운영체제를 E-Today라고 말한다. 이마트가 한국형 할인점 시스템의 특성을 집대성한 원스톱 운영체제인 ‘E-Today 시스템’을 개발하여 2003년 5월부터 본격 가동하기 시작했다.“대형 할인 마트에서 일하는 P과장은 산길을 달리다 신선한 야채 밭을 발견하면 그 자리에서 곧바로 구매계약을 체결한다. 이날 구입한 야채는 P과장의 이동통신단말기를 통해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정보의 특성 3. 정보시스템 조직의 역할4. 정보시스템 조직의 기능5. 정보시스템 조직의 인력 및 조직관리Ⅶ. 경영정보시스템 성공요인Ⅷ. 정보시스템 도입 성공사례1. 美 DB업체 - 오라클2. GM - e비즈니스 사업부3. Walmart -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4. 현대건설 - ERP시스템5. 데이콤 - 지식경영시스템(KMS)6. 삼성카드사 - DB마케팅Ⅸ. 정보시스템 도입 실패사례1. ERP(전사적 자원관리) 도입 실패사례Foxmeyer사보잉(BOEING)사동우산업2. SCM(공급망관리) 도

  • 공급체인관리 SCM
  •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성하여 궁극적으로 최소의 비용과 최고의 고객만족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패러다임다시 말해, 공급사슬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자원과 정보의 일련의 흐름 전체를 경쟁력 있는 업무의 흐름으로 관리하려는 관리 시스템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SCM은 사업동반자들의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통합효율성을 추구하는 경

  • [물류전략] 다국적기업 P&G 물류분석
  • SCM1. 피앤지사의 ECR도입 이전 환경2. SCM(1) SCM이란?(2) 각국의 SCM 추진현황(3) SCM 주요 응용기술3. ECRSCM의 도입현황(1) CRP가. CRP의 시작 나. 피앤지사와 월마트간의 CRP 다. 지속적 공급쳬계의 효과 라. 시사점2) 카테고리 매니저먼트 시스템3) 가치위주 가격결정 시스템4) 벤치마킹4. 한국 피앤지사의 물류혁신(1)물류 표준화 (2)물류 공동화 (3)물류 자동화 (4)물류 정보화 (5)SCMⅣ. 경쟁사 분석Ⅴ. SWOT 분석Ⅵ. 포지셔닝Ⅶ. 결론서론Ⅰ P&G 소개1. 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