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피자 성공 마케팅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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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국내 피자관련 시장 규모 및 현황

Ⅱ. 본론
1. 미스터 피자 소개
1)회사 개요
2)회사 이념
3)회사 연혁
4)ABOUT CEO
5)글로벌 미피
6)점포 현황
7)미피의 년도별 매출액과 점포 현황
2. 경영 전략
1) 시스템 관리
2) 회사 컨셉 변화
3) 고객 서비스
4) 학과 개설
5) 사회 공헌 활동
3. 시장 환경 분석
1) BCG 매트릭스
2) SWOT 분석
4.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촉진믹스(4P)
2) 내부 마케팅
3) 관계 마케팅
4) 여성 마케팅
5. 경쟁 업체와의 비교
1) 도미노 피자와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 전략 비교
2) 도미노 피자의 SWOT 분석

Ⅲ. 결론
1. 미스터 피자의 발전 전략
2. 매장 방문(인터뷰) 및 느낀점
본문내용
Ⅰ. 서론
1.선정동기
평소에 즐겨먹던 피자, 어느 순간부터 친숙해졌던 피자, 시내나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생겨나기 시작한 피자 가게,, 수많이 생겨난 피자 가게 중에서도 후발주자로 시작하였지만 지금은 상당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미스터 피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선택했습니다.미스터 피자만의 경영 노하우와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알아본다.
2.국내 피자관련 시장 규모 및 현황
피자업계 1조원 규모 중 60% 가 배달
피자헛 모바일 주문 서비스 실시
도미노, 미스터피자도 TV주문, 인터넷 주문으로 배달 혈투
피자업계의 배달 전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주 5일 근무제 영향으로 주말에 가족단위 주문이 늘고 있는 추세며 피자의 대중화로 레스토랑 보다는 가정이나 집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는 이미지가 확산돼 배달피자 수요가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외식 배달시장은 2조6천억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이중 피자헛,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등 피자 시장규모는 1조원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피자시장 규모는 지난해 말 현재 피자헛은 4천억원, 도미노피자 2천억원, 미스터피자 18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 피자시장은 중소 브랜드를 합쳐 1조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중 배달 매출 비중은 60% 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각 업체별 배달매출은 배달전문점인 도미노피자, 파파존스, 피자에땅 등은 제외하고 피자헛이 50%선, 미스터피자가 30% 정도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각 업체들은 배달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다각도의 방안을 수립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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