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론]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선정이유
3. 마케팅 PR전략
4. PR 성공 내용
본문내용


② 시크릿가든: 국민 여동생인 문근영씨를 모델로 하여 비밀의 정원에서 피자파티를 하고 있는 여자들과 시크릿 가든을 먹으려고 비밀의 정원 담 밖에서 애태우는 남자들을 대비시키면서 전체적으로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샐러드 토핑의 피자이기 때문에 여자들을 위한 피자라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함.
Ending 트레일러에서 남장을 한 문근영씨가 ‘남자는 뭘 먹고 사나?’라고 멘트 하는 장면을 통해 여자를 위한 피자라는 컨셉을 다시 강조함.

③ 쉬림프 누드: 쉬림프 누드의 주요 재료인 ‘크림치즈무스와 통 새우’를 공개 수배하는 형태로 구성하여, 전국의 여자들을 울리고 다니는 2인조를 공개 수배했는데 알고 보니 너무 맛있어서 여자들이 쓰러지고 울었다는 내용으로 여자를 위한 피자라는 내용을 매우 코믹하게 풀어냄. Ending 멘트로 문근영이 피자를 맛있게 먹으면서 ‘여자를 너무 잘 알어~ 어휴 응큼해!” 라면서 여자 입맛에 쏙 맞는 제품만 만들어 내는 미스터 피자라는 점을 강조함.

2) 오프라인 프로모션

① 그녀들의 피자 콘테스트 개최이다.
여성고객들이 먹고 싶은 메뉴를 직접 제안하도록 하는 콘테스트를 개최하였는데 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여성고객의 까다로운 입맛을 잡기 위한 프로슈머 마케팅이었다. 수상한 제품이 실제로 출시되기도 하는데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며 미스터 피자의 대표제품으로 자리잡은 시크릿 가든은 제1회 그녀들의 피자 콘테스트를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그 외에 치즈 케잌을 좋아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해 크림치즈무스를 재료로 한 ‘쉬림프 누드’ 피자를 출시하여 전체 피자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인기를 얻고 있음.


② 여대생 마케터 러브 바이러스 실시이다.

여대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미스터피자 마케팅 실무에 적용시켜 볼 수 있으며 미스터 피자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시식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활동이다. 이 활동을 통해서 여대생들의 아이디어와 원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으며 미스터 피자를 홍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줌.




③여성의 날(우먼스데이) 설정이다.

매월7일을 여성의 날로 정하고 프리미엄 피자를 20%할인을 실시하였는데 평상시의 매출보다 30~40%의 매출이 높아졌다.
특히 프리미엄 피자의 매출이 약 70~80%를 차지하는 등 큰 효과를 보고 있음.





④여성의 주(우먼스 위크) 설정이다.
매달 1일~7일을 우먼스 위크 기간으로 정하고 프리미엄 피자를 주문하는 여성고객에게 무료공연과 무료도서를 제공하는 마케팅인데 여성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같은 마케팅 전략으로 미스터피자는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뿐 아니라 주 고객층인 젊은 여성들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졌음


3) 온라인 마케팅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여성 고객 취향의 내츄럴한 이미지로 변신하는 한편, Daum 플래닛 (미니홈피) 오픈 / MSN 쉬림프 누드 메신저 팩 이벤트 진행 등 타겟 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함.


4. PR 성공 내용
이런 마케팅 전략으로 2005년부터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고 잡 코리아에서 주최한 전국 대학생 대상 브랜드 선호조사에서 피자부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여성 마케팅을 전개한 이래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성장을 이어왔으며, 2008년에는 심각한 불황에도 불구하고 22% 성장한 3,9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나홀로 성장세를 이어나갔습니다. 또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왕관표 임실치즈피자 성공사례 분석
  • ○왕관표 임실치즈피자 성공사례 분석○▶ 목 차1. 서 론2. 본 론☞ 환경 분석(기업 분석, 경쟁사 분석, 시장분석)☞ SWOT 분석(핵심역량 포함)☞ 4P 분석☞ 성공사례분석☞ 앞으로의 전망3. 결 론1. 서 론한겨레신문 전북 임실군은 2006년 9월 6일 “임실치즈를 원료로 제품을 생산하는 왕관표 임실치즈피자가 창업 2년 만에 전국에 체인점 140곳, 중국에 3곳 등을 낼 만큼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쌀 소비를 위해 쌀가루로 만

  • 문화마케팅 사례와 전략
  • ◈ 목 차 ◈Ⅰ. 문화마케팅의 정의와 구분 31. 문화마케팅의 정의 32. 문화마케팅의 구분 3Ⅱ. 문화마케팅의 환경 41. 문화마케팅의 변화 42. 문화 산업의 매력성 증대 4사례 - 욘사마 경제효과는? 최소 3조 – 중국∙동남아 등 합산땐 4조 넘을 듯 63. 문화마케팅의 부상 6Ⅲ. 문화마케팅의 사례 71. 문화판촉 92. 문화지원 93. 문화연출 104. 문화기업 115. 문화후광 116. 문화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12Ⅳ. 문화마케팅의 성공적인 활용전략 13적극적인 문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사68. 일반아르바이트69. 고시원총무70. 인터넷사무직71. 언론사 분야72. 기술연구직73. 은행사무직74. 영업 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 분야78. 컴퓨터 그래픽 분야79. 생산관리/품질관리80. 식품 영업직81. 웹디자이너82. 신문사기자83. 결혼정보회사84. 의류유통업체1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2 회사별 75가지1. 삼성전자TN-1 1-1. 삼성전자TN-22. 삼성전자-12-1.

  • [관광경영] 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목 차I. 서론1. 마케팅의 의미와 개념2. 서비스의 기본적 이해 3. 서비스마케팅이란 Ⅱ. 본론ⅰ. 외식산업 서비스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1. VIPS2. Bennigans3. 파파이스4. 피자헛5. 마르쉐ⅱ. 호텔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1. 신라호텔2. 그랜드하얏트호텔 Ⅲ. 결 론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I. 서론 ⅰ. Marketing1. 마케팅(Marketing)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

  • 캐릭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0k
  • 마케팅 도구로서만 활용되는 것에 머무르기를 거부했다. 나름대로 독자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데 성공한 캐릭터들은 차츰 패션과 문구, 인형, 교육자료, 애니메이션 등 무한대의 영역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캐릭터 하나하나가 올리는 매출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다. 1938년 탄생한 ‘슈퍼맨’ 캐릭터는 지금까지 1,0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중국의 기서 산해경을 기반으로 만든 포켓몬스터는 우리나라 한 해 예산과 맞먹는 매출을 기록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