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정의및 생활에미치는영향,기업들의활용사례(카카오톡,스타벅스,삼성스마트TV 등)국내외사용현황,기업용SNS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4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서론
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요
1. 연구 목적
2. SNS의 개념
3. SNS의 종류 및 특징


본론

SWOT 분석

SNS 사용 현황
1.전 세계 SNS 사용 현황

2. 국내 SNS 사용 현황
(1) 성별, 연령별 사용 현황
(2) SNS 평균사용 시간, 접속수단
(3) 국내 SNS 점유율
(4) SNS 사용 목적
(5) SNS를 통해 획득하는 정보의 종류
(6) 단문형 메시지 서비스 증가 원인
(7) 국내 모바일 SNS 활성화 요인
(8) SNS 이용 설문조사

3. SNS의 소셜커머스로의 확대


우리생활과 SNS
1. ‘나’를 중심으로 뻗어가는 네트워크

2. 우리 생활 속의 SNS
(1) SNS, 소통의 중심에 서다.
(2) 교통체증 해결사, SNS
(3) 강력범죄에 악용된 SNS
(4) SNS를 통한 언론 참여
(5) SNS, 홍보매체에서 일자리 창출까지

우리생활과 SNS
1. 기업의 SNS 활용

2. 기업형 SNS

3. SNS의 활용 사례
(1) 국내 SNS 성공사례
카카오톡
(2) 실시간 고객케어 및 기업정보 제공을 위한 SNS 활용 사례
① Starbucks
② Toyota
③ Olleh KT
④ 대한항공
⑤ 기업은행

3.Disel Cam과 제일모직 MVIO의 활용사례

4. 고객 참여형 마케팅 ; 현대자동차의 SNS 활용

5. 이벤트에 SNS를 활용한 사례
① 미스터피자의‘미피타임
② 삼성스마트TV 트위터 이벤트
③ 매일유업 트위터 이벤트


Ⅵ. SNS의 역기능과 문제점
1. SNS의 역기능
2. 기업형 SNS 활용 시 문제점


결론
1. 왜 굳이 SNS인가?
2. 기업용 SNS와 서비스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1) 소셜쇼핑 : 기존의 공동구매 서비스에 SNS가 결합된 것. SNS
사이트 내에 계정을 만들어 '숍인 사이트(shop in site)' 형태로
입점하는 경우도 존재.

(2) 거대한 SNS 플랫폼 상에서 유기적으로 결합될 경우 시장파급력은
더욱 커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SNS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 및 특징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웹사이트SNS중 가장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링크, 현재 상태 업데이트 등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공유할 기회를 제공2. 국내외 현황전 세계 페이스북 가입자 수는 7억 명오이코랩(2011)대한민국 페이스북의 이용자는 현재 538만 명 수준 소셜베이커스 2. 국내외 현황1) 팬페이지기업 블로그와 유사한 개념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좋아요 버튼으로 팬이 될 수 있음기업의 팬(fan)이 된 사용자는 최

  • [경영전략] SNS의 소개 및 시장 분석과 기업 SNS 활용 사례
  • 영향력은 대단할 것으로 추측된다. 그 예로 인천대교 버스추락 사건이나 태풍 ‘곤파스’의 한반도 영향으로 지하철 운행중단과 같은 소식도 언론사보다 시민의 제보가 앞서 알려졌다는 점도 유념할 필요가 있다. 이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서비스의 신속성과 관계성, 그리고 전파성 등의 특징은 기존의 미디어와 융합됨으로서 사회문화적으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SNS 사용자는 개인의 참여와 공유를 통해 컨텐츠를 형성하며 관심이 있는 다른 사용

  • [경영전략] SNS의 활용 사례와 문제점 분석 및 방안 제시
  •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였다. 3) SNS 3.0전 단계의 SNS 기능을 간략하게 만든 micro blog를 3세대 SNS의 키워드로 볼 수 있다. 스마트폰과 같은 무선 모바일 기술의 개발로 인해 언제 어디에서나 부담 없이 SNS 이용이 가능해졌고,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편리성이 크게 증가한 특징을 나타낸다.(3) SNS의 종류 및 특징국내에서 사람들에게 익숙한 SNS는 아이러브스쿨이나, 다모임, 싸이월드 등이 있다. 1

  • [산업정책론] 2010년 한국 산업정책
  • 등이 호조를 이어감에 따라 소폭 증가하였다. 반면 일반 기계 금속제품 섬유 및 가죽 제품 등은 국내외 수요 부진으로 크게 감소하였다. 용도별로는 가공조립형 제조업은 1.4%증가하였으나 기초소재형 및 생활관련형 제조업은 각각 4.4%, 5.1%감소하였다. 한편 제조업 평균가동률은 재고 조정 등으로 전년에 비해 2.9포인트 낮아진 74.6%를 기록하였다.서비스업 생산은 전기대비 성장률이 1-4분기중 0.3%에 그쳤으나 2-4분기 이후 금율시장 안정기조 회복, 물동

  • amorepacific_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을 우려함34배달의민족, 요기요, 에어비앤비, 스타벅스 사이렌등 온라인 구매 후 오프라인에서 바로 수령중국 최대 온라인 마케인 알리바바, 그리고 웨이신으로 유명한 중국의 SNS기업 텐센트 역시 O2O 마케팅을 중국에 정착 시킨 대표적인 기업두 기업은 온라인에서 발행한 쿠폰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O2O 서비스 사용자를 1억3,500명으로 끌어올렸다.알리페이와 텐페이라는 독자적인 결제 시스템과 방대한 사용자들을 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