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 목차
-
Ⅰ.서론
Ⅱ. 본론
제 1장.서비스 경영
제2 장.서비스 경영의 기본 프레임워크
제 3장 서비스 경영의 기본 프레임워크를 이용 노드스트롬 백화점 사례분석
제 4장 서비스 경영의 목표
제 5장 서비스 경영의 목표를 이용한 아메리칸 홈 쉴드 사례분석
제 6장 서비스 경영전략
제 7장 서비스 경영전략을 이용한 신용카드 보증회사 사례분석
제 8장 서비스 경영전략을 이용한 베니하나 사례분석
제 9장 서비스 기업의 고객
제 10장 고객조사를 통한 미장원 체인의 경영전략
제 11장 핵심서비스와 부가서비스
제 12장 핵심서비스와 부가서비스를 이용한 화이트 플라워 팜 사례분석
제 13장 소매업의 형태를 통한 로운 서비스 개념의 분석
제 14장 가격파괴 모텔을 통한새로운 서비스 개념의 분석
제 15장 컨설팅, 평가,보험회사들의 제휴를 통한 새로운 서비스 개념의 분석
제 16장 포지셔닝
제 17장 포지셔닝을 이용한 웬디스 사례분석
제 18장 포지셔닝을 이용한 하트포드 스팀 보일러의 사례분석
제 19장 서비스 수준의 결정
제 20장 경쟁적 상황
제 21장 서비스 기업의 성장
Ⅲ.결론
- 본문내용
-
● 서비스의 경쟁 우위 원천은 무엇인가?
또한 서비스 비즈니스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서비스의 경쟁 우위 원천이 무엇인지가 명확해야 한다. 여기에 따라 기업의 전략과 대응도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개는 서비스 비즈니스의 본질적인 경쟁력이 어디에서 나오는지조차 모르고, 사업을 추진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경쟁 우위 원천을 스킬(Skill)에 근거한 차별화와, 규모(Scale)에 근거한 표준화로 나눈다. 따라서 고도의 스킬(Skill)을 필요로 하는 사업의 경우에는, 규모의 경제(Economies of Scale)를 통한 표준화된 서비스 전략보다는 오히려 특정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 전략을 써야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스킬 중심의 서비스 사업에서 기업들은 수익성을 높이고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규모의 경제 효과에 기대어 평균적인 고객을 대상으로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애쓴다. 그러한 경우,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던 특정 목표 고객(Target Customer)들은 오히려 자리를 떠나고, 돈이 되지 않는 일반 고객들만 매장에 북적이게 된다. ‘특정 고객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서 경쟁 우위를 찾을 수 있는 사업은 철저하게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여러 사람에게 한 가지 평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규모의 경제 효과를 다투어서는 그다지 승산이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