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기업의 환경경영전략-포스코 POSCO 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전략의 필요성
2. 환경 서비스의 사례
3. 환경경영 우수기업 사례-posco
4. 서비스운영을 위한 환경전략
- 본문내용
-
4. 그 밖의 캠페인
1) 글로벌 식림 사업 "대한항공 숲"
- 몽골, 중국, 미국LA까지 대규모 숲을 조성하고자 식림행사 실천
2) Ecooffice 실천 운동
: 대한항공 모든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탄소 중립운동.
( 종이 아껴 쓰기 등등)
2. 서비스샵 :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1. 시설 투자, 관리 효율화
:6 시그마의 일환 - 에너지 절감프로젝트
2. 증기 공급 및 회수 배관 보강
3. 고효율 조명과 모터를 설치 -> 에너지 절감
-> 열에너지 사용량 20%절감 + 환자의 만족도 ↑
3. 대량서비스 : 홈플러스
1. 환경경영에 대한 철학
: 비용이 아닌 투자 / 지속가능한 발전에 공헌하고 경영의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주는 필수적인 경영활동 / 기업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환경과 경제를 동시에 살리는 경영
2. 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
=> 그린 헥사곤(Green Hexagon)을 통해 이를 구현
환경개선지수
환경개선지수(POSEPI: POSCO Environment Performance Index)는 회사의 핵심성과지표로서, 목표대비 환경경영성과를 종합 평가하는데 활용.
환경개선지수는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의 균형성과지표(BSC: Balanced Scored)에 등록되어 경영활동성과 측정 및 부문별 관리자의 성과평가 자료로 활용
자료평가
- 내용이 너무 함축되어 있음
- kang2***
(2014.11.02 18:05: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