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기업의 환경경영전략-포스코 POSCO 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전략의 필요성
2. 환경 서비스의 사례
3. 환경경영 우수기업 사례-posco
4. 서비스운영을 위한 환경전략
본문내용
4. 그 밖의 캠페인
1) 글로벌 식림 사업 "대한항공 숲"
- 몽골, 중국, 미국LA까지 대규모 숲을 조성하고자 식림행사 실천
2) Ecooffice 실천 운동
: 대한항공 모든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탄소 중립운동.
( 종이 아껴 쓰기 등등)


2. 서비스샵 :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1. 시설 투자, 관리 효율화
:6 시그마의 일환 - 에너지 절감프로젝트

2. 증기 공급 및 회수 배관 보강

3. 고효율 조명과 모터를 설치 -> 에너지 절감
-> 열에너지 사용량 20%절감 + 환자의 만족도 ↑


3. 대량서비스 : 홈플러스

1. 환경경영에 대한 철학
: 비용이 아닌 투자 / 지속가능한 발전에 공헌하고 경영의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주는 필수적인 경영활동 / 기업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환경과 경제를 동시에 살리는 경영

2. 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
=> 그린 헥사곤(Green Hexagon)을 통해 이를 구현


환경개선지수
환경개선지수(POSEPI: POSCO Environment Performance Index)는 회사의 핵심성과지표로서, 목표대비 환경경영성과를 종합 평가하는데 활용.

환경개선지수는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의 균형성과지표(BSC: Balanced Scored)에 등록되어 경영활동성과 측정 및 부문별 관리자의 성과평가 자료로 활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 함축되어 있음
  • kang2***
    (2014.11.02 18:05:33)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한진
  • 운영개발항만하역업, 선박 판매업, 소프트웨어산업, 정보통신사업, 정보통신 서비스업 등이 있다.2) 한진해운 중장기 경영 전략▶ 중장기 비전▶ 세계 초일류 물류 종합 기업으로 도약▶ 기본 전략▶ 종합 물류 서비스 체제 강화▶선박 장비의 첨단화 및 공급 능력 확충▶Global Network 구축▶국내외 물류 거점 확대4. 제휴 관계1945년 조중훈이 한진상사(韓進商事)로 발족하여 화물운송업을 하다가, 1956년 주한미군과 화물수송계약을 체결하면서 발

  • [공학과 윤리] 우리나라 기업들의 친환경에너지 활용현황과 활용방법
  •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환경문제가 기업의 사활을 좌우하는 핵심이슈로 대두되어,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도 환경경영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에 팔을 걷고 나서게 되었다. 특히 환경부가 환경친화기업으로 지정한 국내 132개 기업들은 공정개선은 물론이고 환경신기술 개발과 “그린 마케팅” 등의 환경경영혁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즉, 국내 기업들이 환경경영 강화에 팔을 걷고 나선 것은 유럽연합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되면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사례 및 마케팅 전략3. 인사 및 복지 관리 4. 기술혁신 5. 최근 동향 (기사위주)6. 별 첨 자 료- IBM의 기업윤리 - 조직 혁신 사례1. 기업소개한국IBM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컨설팅 업무에 이르기까지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기술 서비스 기업입니다. 1967년 창사 이래 한국 IBM은 한국의 정보기술 산업분야의 발전과정을 선도해왔습니다. 21세기를 맞아 IBM은 e-비즈니스 온 디맨드 전략 하에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 고객이 최대

  • [경영학]포스코(POSCO) 인적자원관리
  • POSCO 인적자원관리목 차POSCO 소개어원연혁경영철학경영혁신-6시그마경영혁신-지식경영주요제품주식상황POSCO 인사팀POSCO 인사제도채용절차인사모집인재상인재양성직급체계승진체계평가체계급여체계근무체계복리후생POSCO 선정동기POSCO 문제점 및 대안POhang + Steel + Company영문 포스코의 다섯 개의 알파벳의 S를 중심으로 균형적으로 배치되어 내외부 조화와 화합을 지향하는 기업철학을 상징적으로 표현외부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기업과 발맞추지 않고서는 ‘정체’가 아니라 ‘퇴출’의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세계화의 방향은 곧 한국형 경영의 발전에서 찾아야 한다. 왜냐하면 기업의 세계화는 ‘전세계 시장을 공략할 수 있고 세계적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을 의미할 뿐, 시장에 접근하는 기업의 전략은 철저히 내부 역량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이다. 결국 기업은 자신이 속한 내부적외부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