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전략과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비스경영전략과 시스템
- 목차
-
서비스경영전략과 시스템
목차
* 서비스경영전략과 시스템
Ⅰ. 서비스 경영전략
Ⅱ. 서비스 시스템
1. PDC원칙을 지켜라
2. 비용을 절감하라
3. 3S주의를 실천하라
4. 3W법칙을 지향하라
- 본문내용
-
서비스경영전략과 시스템
1) 서비스경영전략
서비스경영의 목표는 서비스기업의 목적이 이해 관계자들 모두에 적합하도록 하는 데 있다. 고객에게는 일관되며 가격에 비하여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경쟁자보다 더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여야 한다. 우수한 인적자원과 공급업자를 선택하고 유지할 수 있어야 하며, 소유주에는 경제적 부를 제공하여야 한다. 이와 같이 서비스기업은 고객, 경쟁자, 공급업자, 종업원, 소유주 등과 같은 이해관계자들을 갖고 있으며 이들이 가진 많은 대안들 중에서 해당 서비스기업과의 거래가 가장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훌륭한 서비스경영전략이 될 수 없을 뿐 아니라 기업을 파멸의 길로 이끌 수 있다. 서비스경영전략에 있어서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도 바로 이러한 고객계층 선택이다. 먼저, 고객계층을 구분하고, 각 고객계층의 욕구는 무엇인지 서비스기업이 목표로 할 고객계층을 선택해야한다.
그런 다음 선택된 고객계층에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 서비스 개념 정의를 통해 서비스의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모든 서비스를 탁월하게 제공할 수 있으면 가장 좋을 것이나 현실적 경쟁환경의 희소한 자원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선택과 포기의 의사결정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 희소한 자원을 집중하지 못할 경우 이러한 서비스경영전략은 실패에 이르기 쉽다.
서비스경영전략의 프레임워크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