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미약품 아모디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1.1 회사소개
1.2 제품소개
1.3 선정배경

2. 시장조사 및 분석
2.1 고혈압 시장 조사 및 분석
2.2 아모디핀 제품의 시장 조사 및 분석
2.3 설문자료 분석

3. 경쟁사와 비교 분석
3.1 SWOT 분석
3.1.1 노바스크 SWOT 분석
3.1.2 아모디핀 SWOT 분석
3.2 4P 분석
3.2.1 노바스크 4P 분석
3.2.1 아모디핀 4P 분석

4. PROMOTION 전략

5. 향후 FTA 영향 분석
본문내용
- 해외매출이 국내매출 넘는 글로벌 제약기업이 지향점
‘인간존중,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에 바탕을 두고 지난 73년 창업 이래 도전과 성장을 거듭해온 한미약품의 목표는 국내 1위가 아니다. 한미가 겨냥하는 것은 세계적인 다국적 제약사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루어나가는 것이다. 신제형 개발 및 신 물질창출 등 끊임없는 기술혁신 및 정보축적으로 명실 공히 세계와 어깨를 겨루는 기업으로 착실히 발돋움해가고 있다. 한미는 해외매출이 국내매출을 넘는 글로벌 제약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것이다. 한미약품이 세계적인 제약회사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는 사실은 매출 및 주가상승에 따라 투자의 객관적 지표가 되고 있는 외국인 지분율이 현재 40%대로 국내제약사중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는 데서 입증되고 있다. 외국인 지분율이 높다는 것은 외국인들이 한미약품의 연구개발력과 함께 성장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분석, 평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 처방의약품, 2005년 상반기 국내제약업계 랭킹 1위 차지
마케팅 전략 Never Again
--
한미약품은 매출액의 80%가 치료제로서 매출상위품목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처방의약품으로 현재 국내 처방의약품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연구개발력이 뒷받침된 우수한 처방의약품 브랜드 파워와 탄탄한 영업 마케팅 조직이 일군 성과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미약품 마케팅 전략
  • 한미약품의 기업을 조사하기 위해 선정함.마케팅원론1. 서론현재 추세선정 동기5- 창립일 : 1973년 10월 4일- 매출액 : 6,161억 원(2009년 기준)- 종업원 수 : 1,975명(2009년 기준)자회사 : 한미정밀화학, 한미메디케어, 한미IT, 북경한미약품, 한미Japan, 한미Europe퍼스트 제네릭 회사: 신약개발에 대한 부담과 비용을 덜어버리면서 제네릭 의약품으로 그 수익을 대체하고 있는 것. 영업사원을 이용한 판매 전략 시스템을 개발하여, 국내 제네릭 의약품 시장의

  • [회계분석] 재무분석(유한양행vs한미약품)
  • 약품 수요가 줄어든 것은 아니므로 상위 업체는 매출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음 두 업체 모두 연구개발능력을 갖춘 회사이므로 추후 발전가능성이 높음.재무재표 비교- 대차대조표 ; 양사 모두 부채비(부채/자산) 50% 미만으로 안정적임.- 손익계산서 ; 당기순이익비중(%) – 유한 > 한미 매출원가비중 – 유한 > 한미 ; 높은 총이익률판매비&관리비- 유한 < 한미 ; 한미의 적극적 R&D투자 및 마케팅지원으로 추정- 재무비율- 안정성 ; 매출액증가율, 주당순

  • [국제경영] 제네릭 약품
  • 약품에 대해 ‘강제실시권’을 적용하고 있다.2)기업방어대책 : 에버그린 에버그린 전략을 들 수 있다. 에버그린 전략은 외국의 대형 다국적 제약사들이 물질특허의 권리범위를 넓게 설정하여 등록한 후 오리지널 약 등의 화학구조를 일부 바꾸거나, 동일한 성분의 약이라도 제조방법을 약간 변경해 새롭게 출원하는 방식으로 실질적으로 원천특허의 특허권이 연장되는 효과를 목표로 추진된다.③ 제네릭 약품관련 소송추이

  • 화이자 pfizer 경영전략
  • 한미약품이 이를 첫 번째로 개량복제(암로디핀 캠실레이트) 해냈고 그에 따라 제네릭의약품 시장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또 다음 기사에서와 같이 한국뿐 아니라 미국 FDA에서도 한미약품의 아모디핀(암로디핀 캠실레이트)이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한미약품의 마케팅과 광고 능력에 따라 세계시장 진출도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 게다가 한미약품의 아모디핀은 화이자의 노바스크를 100% 단순 복제한 제품이 아니라 성분(염기배열)을 약간 바꾼 후 안

  • [경영전략] 한미약품 기업 전략경영 분석
  • Excutive summary1. 기업 소개; 한미의 미션은 탁월한 연구개발기술과 경영의 합리화를 통한 세계적인 제약회사로 도약하는 것이다. 한미의 국내목표는 의약품 국산화 선도기업과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의약품의 생산이며, 해외목표는 원료수출, 기술력 있는 완제품의 수출, 품질우선정책, 고객서비스 강화이다. 2. 내부환경 분석; 한미약품은 슈퍼제네릭 전략을 세우고 있다.신약개발에 대한 부담과 비용을 덜어버리면서 제네릭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