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제약회사의 경영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Introduction
한미약품 소개
II. 외적 환경요인 분석
(1) 경제적 요인
(2) 인구통계적 요인
(3) 기술적 요인
(4) 공급자 요인
(5) 수요자 요인
(6) 정부 법규
(7) 경쟁자 요인
III. 내적 환경요인 분석
비교대상 화이자 기업소개
(1) 주요 제품 / 특징
(2) 마케팅 전략
(3) R&D / 신제품 개발
(4) 인적 자원 관리
IV. 성장전략
V. 결론
- 본문내용
-
* 의약품이 가지는 독특한 성격
1. 생명과 관련 되있다는 점,
2. 품질이 우수하고 효과가 확실해야 한다는 점,
3 .어느 상품보다 공공성이 강하다는 점.
4. 가격 비탄력성과 독점성 (제품에 대한 가격 비탄력성과 독점성은 기업들이 가장 원하는 바이다. 의약품의 구매자들은 약 효과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가격에 대해서는 덜 민감한 반응, 신약 개발에 성공하게 되면 그 특허기간은 20년에 이르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 독점시장을 구축, 따라서 제약기업은 제대로 된 신약 하나만 개발한다면 많은 돈을 벌게된다)
5. 1개의 글로벌신약을 통해 초일류기업으로의 성장이 가능 (신약개발은 신약개발 평균개발비용은 2억~10억달러가 소요되고 평균소요기간은 10~15년이며 성공률은 1/5,000~1/10,000인 반면... 예를 들어 세계1위 의약품 고지혈증 치료제 Lipitor(화이자)는 2006년 기준으로 매출액이 136억 달러에 달하고 있다.)
6. 신약시장과 제네릭시장으로 크게 구분
A. 신약시장
신약개발에는 일반적으로 10~15년에 이르는 장기간의 연구기간이 필요하고 그런 시간을
투자해서 성공할 확률은 1/5000~1/10000에 이를 정도로 낮으며 막대한 연구비 투자(1~5
억달러)가 필요하다.
제약기업들은 전략, 목적 등이 매우 유사하지만 각각의 시장은 다르기 때문에 이들은GMP(Good Manufacturing Product)등의 국제적인 품질 제도를 만들고 이 시설을 갖출만한 여력이 없는 기업은 신약 시장에 뛰어들지 못하게 함으로써 진입장벽을 높임. 또한 의약품에 대한 경쟁은 특허보호제도(현행 20년)로 제한되어 있어 그 강점이 더욱 부각
- 참고문헌
-
한미 약품 http://www.hanmi.co.kr
한국 제약협회 http://www.kpma.or.kr
국민건강보험공단 http://www.nhic.or.kr
한국 신약개발 연구조합 http://www.kdra.or.kr
한국 화이자 http://www.pfizer.co.kr
화이자 http://www.pfizer.com
전자공시 시스템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한겨레 신문 http://www.hani.co.kr
연합 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