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쵸코파이`를 통한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회사개요
-기업소개 및 기업이념

2. 발전단계/현황

<글로벌화>
3. 해외시장 진출
-진출배경

4. 해외시장 진출 사례/전략
-중국
-러시아
-기타국가

5. 결론
본문내용
오리온(Orion) - “쵸코파이”를 통한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1. 회사개요

(1) 오리온 기업소개

- 2001년 9월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을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그룹.
: 2001년 9월 이전까지 동양그룹에 속해 있다가 토탈 엔터테인먼트회사를 지향하는 (주)오리온이 업종전문화와 사업 확대를 위해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하면서 오리온그룹으로 정식 출범하게 되었다. 오리온그룹은 90년대에 들어서면서 기존의 제과사업과 함께 유통, 미디어, 영화, 외식 등의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비약적으로 성장해 왔다. 그 결과 90년대 초 2,000~3,000억 원대에 불과하던 외형이 2002년 말 기준으로 매출액 1조2천여 억 원에 달하는 중견그룹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오리온그룹은 향후 제과사업에서의 탄탄한 성장력을 발판으로 외식, 미디어,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사업과 제과 해외사업에 핵심역량을 기울여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까지'를 추구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식품회사는 물론, 국내 최대의 토탈 엔터테인먼트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한 예로 선진 기술력을 가지고 체스터와 따조 등 독창적이고 강력한 광고 판촉 기법을 사용하여 시장에 급속도로 진출하였으며, 사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최고의 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하고 있다.

(2) 기업 이념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3F' 정신의 경영철학을 추구.-->올바른 경영의 Fair, 미래를 준비하는 Future, 일의 게임화와 프로화를 지향하는 Fun(게임경영).
♦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패를 문책하지 않는 리더십 및 Speed,
남을 흉내내지 않는 차별화된 전략과 창조적 모방,
남보다 한 발 앞서가는 노력의 Creative와 수직적인 가치편향에서 수평적 가치체계를 이루는 Communicat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크라운 제과 경영전략
  • 경영 전략크라운 제과( 8 조 )제 출 일 : 2006. 11. 16.목차1. 서론1.기업선정동기2.제과업계현황3.경쟁사 분석- 롯데, 오리온4.SWOT분석2 본론1 크라운 소개(1) CEO소개(2) 회사소개2 기업전략(1)초기 수습단계(2) 성장단계- 전략적 제휴- 크로스마케팅- 해태인수(3)1.서론1.1 선정동기과자라면, 밥이 외의 주식으로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사랑 받고 있다. 신제품이 나오기는 하지만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옛날 과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여대 매

  • 광고학(기말) 레포트
  • 를 집중하게 하고, 바디카피를 읽도록 유도한다. 신문기사의 헤드라인과 차이점은 신문기사의 목표가 객관적 보도라면 광고의 헤드라인은 의도된 설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광고에서는 비주얼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상승효과를, 신문에서는 기사와 관련된 설명 자료로서 보도 사진이 제시된다. 보다 자세한 비교는 과 같다. 광고 헤드라인과 신문 헤드라인의 비교이처럼 광고 헤드라인은 신문기사의 헤드라인과 다르다. 더 많은 역

  • [지역연구] 일본형 녹색성장
  • 기업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 문제에 대응하겠다는 공공의 목표 달성에 주력하는 한편 환경문제 대응능력을 새로운 국가의 새로운 원천으로 활용하려는 녹색 성장에 주력하고 있다. 일본의 기업은 환경경영을 통한 환경기술 확보 및 산업별 이산화탄소 절감 실적이 뛰어나고 재생에너지 보급률에서도 여타 선진국과의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환경 강국이라고 할 수 있다.2007년 10월에 개최된 일본 경제 산업성과 환경성의 합동심의회에서 17

  • [한국행정론] 인천국제공항 선진화정책(민영화)
  • 한국행정론-인천국제공항 선진화정책- Ⅰ.서 론II.인천공항의 현황1) 설립 목적 및 시설2) 주요사업 및 업무3) 재무현황4) 서비스평가 순위5) 인력구조6) 주요성과Ⅲ.인천공항 민영화의 필요성1) 경영효율화 및 허브기능강화2) 기업공개(IPO)를 통한 공항의 가치향상3) 글로벌 항공 운영사로 도약4) 국민의 직간접적인 조세부담 감소Ⅳ.민영화시 예상되는 문제점1) 민영화 추진상의 문제2) 경제적 문제3) 국가안보 문제4) 민영화 전환대상 지

  • [마케팅 전략론 기획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한 한경희 생활과학 위기 극복 전략
  • 경영 상태는 바람직하지 못하다. 무리한 인수로 인한 부채의 증대, 경쟁사 증대 및 고객 이탈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위기상황에 처해있다. 악화되는 재무구조 속에서 가장 효율적인 한경의 생활과학의 위기 극복방안으로 첫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강화 둘째, 핵심 고객 관리를 제안한다. 고객가치 증진을 통한 기업 아이덴티티 증대와 핵심 고객인 30-50 중년 여성들을 관리하고 마케팅 할 전략 제안을 통해 현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