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마케팅] 레인콤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인콤의 SWOT분석입니다.


본문내용
1. 강점(S)
(1) 기능
-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iMP시리즈는 iMP iRiverShockFree 시스템으로 충격에 강하다 iRiverShockFree 시스템은 2002년 초에 개발되어 펌웨어로 전제품에 적용되었다. iRiverShockFree(충격방지 강화모드)를 설정하면, 플레이어가 충격에 보다 강해진다.또한, iMP 시리즈는 User Interface를 채택하여 쉽게 메뉴를 찾을 수 있고, 컴퓨터에서 만든 폴더를 255개, 그리고 파일 수를 최대 999곡 까지 인식할 수 있다. 따라서, 쉽게 사용자가 만든 폴더대로 곡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아이리버가 제공하는 캡션에디터를 사용하면(IMP-100제외) 곡 이 들리는 순간 액정에 노래가사를 표시할 수 있다.
(2) 디자인
-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초기에 조가비 형상과 회오리 모양 등 역동적인 디자인을 도입해 1개월 동안 4억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같은 매출실적은 이들 업체가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중소기업이고 광고나 여타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지 않음을 고려할 때 상당히 주목할 만하다.
아이리버의 협력체인 이노디자인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된 소형기기 디자인 전문업체로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IDEA" 등의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이리버는 "디자인 바이 이노(Design by INNO)"라는 문구를 명기하는 등, 이노디자인이 디자인한 제품에 대해서는 "이노" 브랜드를 표기해 제품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3) 뛰어난 경영진
- 레인콤의 대표이사인 양 사장은 삼성전자 임원으로 일하던 지난 98년 '자신만의 회사를 키우고 싶다'는 생각에 과감히 사표를 던졌다. 그는 "벤처기업을 세우기엔 너무 늦은 나이라고 말리는 사람도 적지 않았다"면서 "그러나 반도체 부문 영업을 오랜 기간 맡으면서 MP3 플레이어의 가능성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렇게 시작한 사업이 바로 아이리버이다. 그러나 그는 확실한 정보와 시장탐색을 바탕으로 MP3시장은 석권하게 되었다.
(4) 전략적 제휴
- 아이리버는 신세계 몰, 인터파크, CJ39 쇼핑, 다음 쇼핑 등의 인터넷몰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daily English와도 제휴를 맺어 소비자들이 어학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5) 시장 최초 선점
- 레인콤은 MP3시장을 최초로 선점하여 선두기업으로서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6) 글로벌 시스템을 통한 선택적 집중
- 레인콤의 제품은 파트너사인 AV Concept(중국 소재)에서 외주 생산되고 있으며, 판매의 경우 국내는 아이리버사, 해외의 경우 iriver HK, iriver America, Iriver USA가 담당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경영학과 생산.경영과학 및 경영전략 전공中小企業의 技術力과 對外協力關係가 競爭優位 및 企業成果에 미치는 影響李洙泰 저 | 昌原大學校 발행, 경영학과 경영학 전공, 2002 스낵산업의 글로벌 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기업의 경쟁우위전략 연구 이관중 저 | 高麗大學校 발행, 국제경영 전공환경경영을 통한 기업의 경쟁우위 확보 방안에 관한 연구 朴鎭澤 저 | 中央大學校 발행,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유럽 多國籍企業의 競爭優位源泉과 經營成果에

  • [경영전략] APPLE 애플 경영전략
  • 2006111669 경 영 학 과 김주연2006111668 경 영 학 과 이은주 2007110444 수 학 과 안평열 2004211822 안전공학과 이강호 ※ 참고 자료 http://www.apple.co.kr/ipod/ http://www.applestore.co.kr/ http://www.cyworld.com/ipod4u/ iCEO 스티브 잡스, 시릴 피베, 이콘 iCon 스티브 잡스, 윌리엄 사이먼, 민음사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 리앤더 카니, 미래의창 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 김상호, CEO Report *Q & AThank you

  • [마케팅]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 분석2.산업분석1) 시장환경 분석 2) 경쟁업체분석3.경영전략 분석1) STP 분석 2) SWOP분석 3) 4PS분석 4) 마케팅전략분석Ⅲ.결론1.앞으로의 전망2.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Ⅰ. 서론1.선정 동기갈수록 치열해지는 세계 디지털 시장에서 유독 MP3플레이어로 생산기술종주국임을 자랑하며 세계최대 수출국가로 대접받는 한국의 벤처기업이 있다. 바로 국내시장의 46%를 차지하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이다. 그러나 삼성 등의 대기업이 아이리버를 겨냥한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분석을 통해서 확인하고자 한다.7 KT IT SoC Magazine, 2006 39p0250050007500100002006 2007 2008 2009 2010 20112111322293052946118681379224034909758588539297낙관적비관적 Wibro 가입전망ERTI, 2005단위: 천명구분 KT SKT가입자수 16만 6천명 1만 6천명누적투자비 7303억원 6684억원마케팅비 3734억원 242억원단말기구입비 855억원 55억원단말수 총 19종 총 3종커버리지 서울, 수도권 실내외서울 실내외 기타zone Wibro 현재 상황 2009.9국회 입법조사처 20103.거시적

  • YBM 시사 닷컴 마케팅분석
  • 분석4. Marketing Positioning5. 4P Marketing MIX6. Five Force 7. SWOT 분석8. 경쟁사 SWOT 분석9. 마 무 리4P Marketing Mix5. 4P Marketing Mix4P MARKETING MIXPRICEPLACE※ Promotion- 오프라인 학원전단과 병행 광고- 토익성적에 따라 강의료 환급(장학제도)- 학습증진 이벤트 마케팅 이용PRODUCTPROMOTION※ Price- 패키지상품을 통한 할인혜택- 다양한 결제수단- 오프라인 강의의 50%까지 할인※ Place- 온라인을 통해 어디서든지 고객들에게 서비스 제공※ Product- 다양한 교육 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