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선정 동기
2.조사일정

Ⅱ.본론

1.기업분석
1) 기업연혁
2) 조직도
3) 제품분석

2.산업분석
1) 시장환경 분석
2) 경쟁업체분석

3.경영전략 분석
1) STP 분석
2) SWOP분석
3) 4P'S분석
4) 마케팅전략분석

Ⅲ.결론

1.앞으로의 전망
2.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2.산업분석

1) 시장환경 분석

① 시장현황과 성장가능성

MP3 플레이어(이하 MP3P)는 MP3, WMA, OGG 포맷 등으로 압축한 디지털 음악을 플래시 메모리, 하드디스크 또는 CD 등의 저장매체에 저장하고 휴대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기기이다.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 구축과 함께 온라인 음악 파일 보급이 확산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과거 워크맨으로 잘 알려진 휴대용 카세트와 일반 CD 플레이어 시장을 빠르게 대체해 가고 있다.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휴대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플래시 타입이 주종을 이루고 있고,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고용량의 장점을 갖춘 하드디스크 타입이 강세를 보이고 있었으나, 플래시 메모리가격의 인하와 애플사의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P 시장의 진출에 따라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도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P가 업계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이다.
종전에 단순 MP3 파일의 재생만 가능했던 초기 휴대용 MP3P 시장에서 FM 라디오수신, 동영상 재생기능 및 게임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추가된 MP3P가 출시된 현재까지 국내외 MP3P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고성장은 소리바다와 같은 무료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업의 활황과 맥락을 같이 하였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에 저작권법 강화로 무료시장은 위축되고 있으나, 펀케익, 멜론, 도시락 등의 유료 서비스의 등장에 따라 MP3P의 인기는 시들지 않고 있어서 MP3P가 음악 감상 뿐 아니라 동영상 재생, 어학학습에 적합한 휴대용 기기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MP3P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최근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중국 및 일본시장을 비롯하여 이제 제품도입 초기단계에 있는 인도와 남미권 시장 등을 감안하면 내수뿐 아니라 해외 MP3P 시장의 성장성 역시 밝다고 볼 수 있다.


자료 : Gartner Dataquest (May 2005)

②기업내부환경 분석

플래시메모리 내장형 MP3P 시장은 레인콤이 2002년 9월경에 플래시메모리 내장형 MP3P 제품을 전격적으로 출시하면서 국내외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레인콤은 64MB 저장용량의 플래시메모리를 내장한 첫 모델을 기점으로 128MB, 256MB를 지속해서 출시하였으며, 2003년 1월 세계 최초로 512MB MP3P, 같은 해 10월에는 1GB MP3P를 출시하고 2005년 10월 2G MP3P를 출시하면서 대용량 MP3P 시장 가능성을 확인시켰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아이리버는 후발주자로써 전략을 잘 세운것이다. 삼성과 같은 대기업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약점의 대안이 될 수 있게 하는 것이 효과적.4. 네티즌을 타겟팅하다.레인콤은 초창기부터 주요구매층인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영화관은 물론 지하철 광고 비중을 높이면서 브랜드 노출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전체 판매의 40%정도를 차지하는 네티즌 상대의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었다.또, 온라인 상에 제품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올라오면 바로

  • 아이리버의 마케팅 성공전략분석(A+)
  •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가 시장에 나올 당시 주종을 이뤘던 플래시 MP3 플레이어는 그다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품목이 아니었다. 디스크형 MP3 플레이어의 경우 기술력이 어느 정도 갖춰져 있었지만 시장 수요가 적다는 것이 한계였다. 레인콤은 시장 장악을 위해서 독특한 마케팅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인상적이고(remarkable), 계속 화제거리가 되는 상품을 만들어 상품의 초기 이노베이터 소비자에게 어필한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초기 소비

  • [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 그리고 마케팅전략
  • 레인콤의 아이리버 MP3 Player가 판매량 84만 3,000대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 2위는 삼성의 Yepp이 차지하였으며, 3위는 코원시스템(아이오디오), 4위는 현원(모비블루), 5위는 엠피오가 그 뒤를 이었다.그림 7) 국내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전자부품연구원, 2005)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SWOTStrength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디자인국내 MP3P 시장점유율 1위 기업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구축프리미엄 이미지 구축Weakness높은 가격부족한 배터리 지

  • [경영과의사결정] [기업분석]사례조사_레인콤 아이리버의 현황 및 마케팅전략(A+리포트)
  • 전략 보상판매를 통한 소비자 효용을 극대화 Price고급화와 차별화 전략 -아이리버는 가격경쟁력은 떨어지지만 제품 차별화 전략을 통하여 가치창출을 하여 소비자 효용 극대화를 가져오는 전략 한마디로 비싼 값을 하는 제품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경쟁사삼성 yepp보다 20%가량 싸다)Place마케팅,서비스를 목적으로 아이리버존을 On-line 홈쇼핑백화점대형할인 마트전자제품 대리점Promotion리마커블 마케팅(remarkable marketing) - 레인콤이라는 기업

  • [아이리버(I-River)] 아이리버(I-River)의 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 및 향후 경영전략 분석
  • 아이리버(I-River)의 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 및 향후 경영전략 분석Ⅰ. 서론Ⅱ. 아이리버(I-River) 제품 소개Ⅲ. 아이리버(I-River)의 TargetingⅣ. 아이리버(I-River)의 성공전략1.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2. 독자 브랜드의 구축Ⅴ. 아이리버(I-River)의 마케팅 전략1. 커뮤니케이션 장애요인2. 브랜드 파워 구축Ⅵ. 유사제품의 등장과 해결방안Ⅶ. 결론Ⅰ. 서론기존의 휴대용 워크맨과는 전혀 다른 오디오 플레이어인 MP3 플레이어는 MP3파일 들을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