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APPLE 애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APPLE(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
  1)선정동기
  2)애플의 역사
  3)경영 이념 및 슬로건
  4)ipod제품
  5)한국시장 점유율
  6)SWOT분석
2. Porter's Five-Force Model
  1)진입장벽
  2)경쟁자의 위협
  3)대체재의 위협
 4)공급자의 교섭력
 5)구매자의 교섭력
3. Theory(가설의 설정)
4.  Strategic analysis(가설의 검증 및 결론)
본문내용
1976년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의 세
사람에 의해 창립
1977년 미국 컴퓨터 전시회(West Coast Computer Faire)에서 처음
소개된 애플 II는 컴퓨터 시대를 여는 시발점이 됨
1980년 애플 Ⅲ를 선보였지만 기기적 결함 등의 문제로 수천 대의
컴퓨터를 리콜해야 하는 상황이 오는 등 시장에서의 상황이
악화
1982년 베이직, 파스칼 비지칼크 등의 소프트웨어중심으로 성장하게
되며 연 매출 10억 달러를 달성한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판
매회사로 거듭남
1985년 스티브 잡스가 영입했던 존 스컬리는 스티브 잡스와의 내분
끝에 잡스를 애플에서 몰아내고 최고경영자에 취임
1990년 MS의 등장과 함께 애플은 사업의 위기를 맞게 됨
1998년 이후 스티브 잡스의 재등장과 함께 새로운 전환기를 맞게 됨


[ 가 설 설 정 ]

현재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apple ipod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든 국가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것이다.


제 품 명 용 량 가 격
아이팟 터치 16G 539,000 원
아이팟 클래식 120G 163,000 원
옙 터치 4G 138,600 원
옙 S3 4G 84,500 원
아이리버 E100 4G 89,400 원
아이오디오 U5 4G 109,480 원
소니 NW-E003 1G 80,550 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PPLE 애플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애플 기업분석과 국제경영,혁신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분석및 애플 향후전망과 전략연구)
  • 1. Apple 애플 기업소개(1) CEO 소개(2) 로고 변천사(3) 주요연혁2.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1) 디자인 경영전략(2) 제품 차별화 전략(3) 고객 충성도 전략3. 애플의 혁신성공사례(1) imac의 성공사례(2) 아이팟과 아이튠즈 성공사례(3) 아이폰 성공사례(4) 아이패드 성공사례(5) 아이클라우드 성공사례4. 애플의 실패사례5. 경쟁사와 비교분석 (vs 삼성)6.애플의 향후전망과 전략(1) 향후 전망 & 전략(2) 결론INDEX1. Apple 애플 기업소개AppleApple설

  • [경영전략] Apple(애플) 기업분석
  • 경영전략Apple 기업분석1장. 기업소개 기업 설립Apple 컴퓨터는 1976년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 에 의하여 1976년 설립된 회사로서 모든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Personal Computer)를 만들어냈다. 잡스의 창고 안에서 AppleⅠ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어낸 후 이 컴퓨터로 그들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게 되고1977년1월, A.C. Markkula를 회사의 사장으로 임명하면서 정식 회사 설립을 하였다.기업명의 의미- 환경적 원인a. 실리콘 밸리의 사과나무가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Apple의 마케팅 전략1. 애플社의 경영전략(1) 공개전략(2) 시장 표준화 전략2.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전략(3) SWOT 분석3. iPod의 해외 마케팅 전략(1) 브랜드 마케팅 (2) 디자인 마케팅(3) 보조서비스 ‘iTunes 마케팅(4) 마니아 마케팅4. iPod의 국내 마케팅 전략(1) 체험 마케팅(2) 하이브리드 마케팅(3) 저가전략 마케팅(4) 디자인과 마케팅의 결합(5) 감성 마케팅(6) 스타 마케팅(7) 타겟 마케팅5. 애플을 부활시킨 창조혁신6. 경쟁사와의

  • 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
  • 경영혁신과마케팅전략1. 애플 APPLE의 기업분석과 역사2. 애플의 차별화된 3가지 성공전략3. 애플 SWOT 분석 4. 애플의 경영혁신 성공사례5. 애플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1) 감성마케팅(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3) 디자인마케팅(4) 스토리텔링 마케팅6. 애플의 위기와 극복사례7. 아이폰의 문제점과 향후개선방안 제언1. 애플 APPLE의 기업분석과 역사APPLE 애플은 플랫폼을 활용, 자신만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확보한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술(Informat

  • 애플 APPLE 경영전략과 애플 성공요인과 SWOT분석 및 향후전략 방향제언
  • 애플 APPLE성공요인과 성공전략 SWOT분석 경영전략과 마케팅향후전략 방향제언1. 애플 APPLE 기업개요2. 애플의 성공요인과 성공전략 분석3. 애플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애플의 혁신전략5. 사용자 중심의 제품전략6. 디자인경영7. 고객서비스 전략8. 유통전략9. 인수합병전략10. 마케팅전략11. 애플의 향후전략 방향제언1. 애플 APPLE 기업개요1976년 스티브 잡스, 론웨인, 스티브 워즈니악에 의해 설립한 애플은 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