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학] 데이마케팅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 구하기가 쉽지 않아 경영경제 잡지를 찾아가며 작성한 것이고
과제물 점수도 만점을 받았습니다.
- 목차
-
1. 포틴데이의 유래
2. 포틴(14)데이의 종류
3.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포틴데이의 유래
BC 3세기 로마시대는 전쟁 중에는 황제의 허락이 떨어져야만 일반인들도 결혼을 할 수 있었다. 바꿔 말하면 모든 사람이 황제의 허락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한 사제가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발렌타인이었다. 그는 서로 사랑하는 연인이 황제가 허락하지 않아 결혼을 못하는 딱한 사연을 전해 듣고 황제의 허락 없이 결혼을 시켜주다가 순교하게 된다. 그가 순교한 뒤, 후세 사람들은 이 카톨릭 사제 발렌타인의 아름다운 인간 사랑을 영원히 기념하기 위해 그가 순교한 날 2월 14일을 ‘발렌타인 테이’로 정했다. 이후에도 발렌타인 데이는 애인끼리 사랑의 선물이나 연애편지를 주고 받는 풍습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은 여자가 평소 좋아하던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서 연인들은 사랑을 전하는 선물로 초코릿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풍습은 현대에 와서 초코릿 회사의 마케팅 기법이 가미되면서 해마다 이날에 백화점이나 길거리 상점은 엄청난 초코릿들이 수북하게 쌓이며 발렌타인 데이의 시작을 알린다. 그러나 이 아름다운 유래를 가진 발렌타인 데이는 상업적 의미로 퇴색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유통회사들이 이른바 “데이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이용하면서 유사한 데이들이 무차별적으로 생겨나면서부터이다. 이에 따라 매월 14일이 되면 각종 데이들이 기다리고 있다. 1월 14일은 다이어리 데이, 2월 14일은 발렌타인 데이, 3월14일은 화이트데이 등 이러한 날드이 12월까지 이어진다. 비록 아름다운 유래를 가진 발렌타인 데이는 현대에 와서 마케팅의 도구가 된 느낌이지만 젊은이들은 그들만의 색다른 즐거움을 가지게 되었고, 기업입장에서는 마케팅으로 수익을 올리면서 현대적 문화를 창조해가고 있다.
- 참고문헌
-
1.CEO리포트 Weekly Report 97호
2.리테일매거진 2005년 4월호 (http://cafe.naver.com/coresearch.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26)
3.나비효과 디지털 마케팅 (안종배저 미래의창)
4.기사검색(네이버)
스포츠조선 2006-05-02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76&article_id=0000030621§ion_id=101&menu_id=101)
부산일보 2006-03-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82&article_id=0000082787§ion_id=101&menu_id=101)
5.식품환경신문2006-03-10
(http://cafe.naver.com/foodi2005.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717)
6. 창업과 경영가이드
(http://blog.naver.com/sungdoo?Redirect=Log&logNo=120024143988)
7.주간한국-“야단법석” 혼빼는 데이마케팅
(http://weekly.hankooki.com/lpage/nation/200411/wk2004111016443737070.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