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F D I
Ⅱ. SEM 과 SAVINA의 현지화 전략 비교
Ⅲ. 현지 경영의 문제점 / Solutions
Ⅳ. 향후 발전을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Ⅰ. F D I
□ 시장진입방식의 선택
○ 해외직접투자 : 해외시장국내에 제조 및 생산설비에 대한 지분참여와 함께 직접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형태의 해외시장 진입방법
경영권 행사에 따른 분류 단독투자 합작투자 ( 다수지분, 동등지분, 소수지분 )투자대상 기업의 설립에 따른 분류 신설에 의한 방법 인수합병(M&A)에 의한 방법
○ 해외간접투자 : 이자, 배당, 자본이득 등을 수취하기 위하여 외국의 증권에 투자하는 것
□ 단독투자와 합작투자의 비교
합 작 투 자단 독 투 자장
점 ․ 합작기업과 비용과 위험을 분담
․ 합작회사로부터 현지상황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획득
․ 현지기업을 통한 현지시장에 빠르게 진입 ․ 100%의 지분소유와 100%의 경영자원의 보호가 용이함
․ 자회사에 대한 완전한 통제기능이 가능
․ 자신의 경영방침대로 회사를 운영하는데 무리가 없음단
점 ․ 자신의 기술이 이전 될 가능성
․ 100%의 지분소유와 100%의 경영자원을 보호가 어려움
․ 경영방법, 전략을 조정하는 데에 어려움 ․ 비용과 위험을 단독부담
․ 그 누구의 도움 없이 현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야 함
․ 현지시장의 정확한 흐름파악이 용이하지 않음
□ 해외 직접투자의 문제점
○ 모회사인 한국 대기업의 구조조정 필요성
○ 높은 타인자본 의존도
○ 모회사의 경쟁우위 요인 부재
○ 치밀한 M&A 전략 부재
○ 개도국, 신흥경제권 등에 투자한 경우 높은 현지 정부에 대한 의존도
○ 한국계 기업간 투자의 과당경쟁
○ 현지문화 몰이해 및 현지인에 대한 존중과 동반자적 신뢰형성 부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