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F D I
Ⅱ. SEM 과 SAVINA의 현지화 전략 비교
Ⅲ. 현지 경영의 문제점 / Solutions
Ⅳ. 향후 발전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Ⅰ. F D I
□ 시장진입방식의 선택
○ 해외직접투자 : 해외시장국내에 제조 및 생산설비에 대한 지분참여와 함께 직접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형태의 해외시장 진입방법
경영권 행사에 따른 분류 단독투자 합작투자 ( 다수지분, 동등지분, 소수지분 )투자대상 기업의 설립에 따른 분류 신설에 의한 방법 인수합병(M&A)에 의한 방법
○ 해외간접투자 : 이자, 배당, 자본이득 등을 수취하기 위하여 외국의 증권에 투자하는 것

□ 단독투자와 합작투자의 비교
 합 작 투 자단 독 투 자장

점 ․ 합작기업과 비용과 위험을 분담
․ 합작회사로부터 현지상황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획득
․ 현지기업을 통한 현지시장에 빠르게 진입 ․ 100%의 지분소유와 100%의 경영자원의 보호가 용이함
․ 자회사에 대한 완전한 통제기능이 가능
․ 자신의 경영방침대로 회사를 운영하는데 무리가 없음단

점 ․ 자신의 기술이 이전 될 가능성
․ 100%의 지분소유와 100%의 경영자원을 보호가 어려움
․ 경영방법, 전략을 조정하는 데에 어려움 ․ 비용과 위험을 단독부담
․ 그 누구의 도움 없이 현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야 함
․ 현지시장의 정확한 흐름파악이 용이하지 않음

□ 해외 직접투자의 문제점
○ 모회사인 한국 대기업의 구조조정 필요성
○ 높은 타인자본 의존도
○ 모회사의 경쟁우위 요인 부재
○ 치밀한 M&A 전략 부재
○ 개도국, 신흥경제권 등에 투자한 경우 높은 현지 정부에 대한 의존도
○ 한국계 기업간 투자의 과당경쟁
○ 현지문화 몰이해 및 현지인에 대한 존중과 동반자적 신뢰형성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의 지배구조에 대해 조사하기에 앞서3.1. 계열사 및 지분율 확인3.2. 논의 사항 p193.2.1. 복잡한 구조3.2.2. 상호출자3.2.3. 외국인 지분율의 증가3.3. 개선 방향- 지주회사의 제안 p224.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

  • [국제경영] 글로벌성공사례- 삼성전자 lg전자
  • 국제 교류 통한 이미지 구축 7활발한 marketing promotion - 8, 9LG전자・기업소개, 연혁, 사업 분야 9・경영지표, 기업가치 - 10 ・핵심역량, 해외진출현황 11・글로벌 경쟁력 11・성공요인 성공전략1- 12~16 성공전략2 16~18・LG, 삼성의 인재발굴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전략 - 현대자동차의 초승달 전략현대차는 유럽지역에서 미국시장 진출시에 구사한 ‘초승달 전략’을 사용하였다. 유럽자동차공업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독일에 판매법인을 세워 유럽지역 마케팅을 총괄하면서, 생산기지는 주변지역인 네덜란드ㆍ헝가리ㆍ체코ㆍ터키등에 걸쳐서 소규모 조립생산(KD)를 하고 있다. 조립생산의 규모는 터키가 향후 5만대 수준일 뿐 나머지 지역에서 천대에서 2천대규모로 한때 캐나다에서의 10만대규모와 비교해서

  • [국제경영] 신한은행 중국-인도시장진출과 FDI
  • 및 국제 수지의 불완전 요인 의 등장으로 국내 경제의 해외 의존도를 더욱 높이는 결과를 도출하기도 한다. 3장. 신한은행 해외진출 현황1. 신한은행의 해외진출 현황신한은행 해외 현지법인 현황지 역이 름지점수미 국아메리카 신한은행14중 국신한은행 중국 유한공사10캐나다 캐나다 신한은행1독 일유럽 신한은행1카자흐스탄신한 카자흐스탄1캄보디아신한 크메르1홍 콩홍콩 신한은행1일 본일본 신한은행1베트남신한 베트남1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다. 지역별 다공장체제 구축의 필요성라. 지역사업본부와 지주회사의 설립을 통한 통합 관리체제 구축3.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