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삼성 애니콜의 러시아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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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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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 선정이유
(2) 거시환경분석
2. 본론
(1) 미시환경분석
(2) Samsung Mobile의 성공전략 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3. 결론
(1) Samsung Mobile의 향후 전략
(2) 맺음말
- 본문내용
-
1. 서론
(1)선정이유
러시아는 광대한 영토와 개인소득의 증가 등을 배경으로, 미국과 중국에 이어 전세계 핸드폰 3대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2005년 핸드폰 판매량은 3600만대(57억 달러)에 달하며 이로 인해 많은 핸드폰 제조업체들은 러시아만을 겨냥한 모델을 선보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이러한 무한 성장잠재력을 가진 러시아 시장에서 삼성 브랜드의 위상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삼성핸드폰은 러시아 휴대폰 점유율 1위를 3년째 유지하고 있다. 또한 삼성은 2004년 러시아에서 노키아와 모토롤라를 제치고 판매대수와 매출액 부문에서 모두 1위를 달성한데 이어 2005년에 국민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명실상부한 러시아 대표 휴대전화로 자리 잡게 됐다. 삼성의 제품들은 전반적으로 가격이 비싸지만,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데다 상대적으로 우수한 A/S 등 메리트가 많다는 것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삼성의 강점이다. 하지만 성장 잠재력이 무한한 중국과 러시아 등의 시장에서 삼성이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지금도 계속해서 제품력, 품질, 서비스, 브랜드 부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삼성 휴대폰의 전략은 우리가 깊게 조사해 볼 가치가 있는 부분임에 틀림없다. 이에 우리는 모토롤라, 노키아, 지멘스, 소니에릭슨 등 기라성 같은 핸드폰 업체들을 제치고 1위를 달성한 삼성의 전략과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미시, 거시 환경을 분석하고 진단해 보고자 ‘삼성 애니콜의 러시아 진출’로 주제를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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