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성전자의 애니콜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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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언 ․․․․․․․․․․․․․․․․․․․․․․․․․․․․․․․․․․․․․․․․․․․․․․․․․․․․․․․․․․․․․․․․․․․․․․․․․․․․․․․․․․․․․․․․․․․․․․․․․․․․․․․․․․․․․․․․․․․․․․․․․․․․․․․․․․․ 1

2. 본론 ․․․․․․․․․․․․․․․․․․․․․․․․․․․․․․․․․․․․․․․․․․․․․․․․․․․․․․․․․․․․․․․․․․․․․․․․․․․․․․․․․․․․․․․․․․․․․․․․․․․․․․․․․․․․․․․․․․․․․․․․․․․․․․․․․․․ 2

2-1삼성전자의 애니콜에 대하여 2
● SWAT분석 2
●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분석 3

2-2 제품별 광고분석 5
●애니콜 Slim&More 5
●애니콜 FX 7
●애니콜 Slim&J 애니콜 Slim&H 10

2-3 라디오 광고분석 15
2-4 경쟁자 광고분석-(주)팬택의 SKY 20




3. 결언 ․․․․․․․․․․․․․․․․․․․․․․․․․․․․․․․․․․․․․․․․․․․․․․․․․․․․․․․․․․․․․․․․․․․․․․․․․․․․․․․․․․․․․․․․․․․․․․․․․․․․․․․․․․․․․․․․․․․․․․․․․․․․․․․․․ 30
본문내용
Ⅰ. 서언

아침에 일어날 때 더 이상 어머니의 목소리나, 자명종 소리에 깨는 것이 아니다. 기상시간에 맞춰진 핸드폰에서 울리는 알람 소리다. 등교하는 지하철 안에서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고 티비를 보고, 음악을 듣고, 수업시간에는 문자 메시지로 교수님들의 수업을 방해한다. 휴대폰 통화로 친구나 멀리 있는 가족들과 통화를 하고 약속을 잡고, 스케줄 관리나 기념일 관리를 한다. 마지막으로 잠들기 전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정다운 대화를 나누다 잠이 든다. 이것은 20-30대의 사람이라면 누구나 매일 겪는 일이다. 이렇게 핸드폰은 어느 새에 사람들에게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핸드폰 시장의 움직임은 다양하다. 16화음의 시대, colour 액정의 시대, 몇 만 화소의 핸드폰 카메라의 시대를 뛰어 넘어, 현재 핸드폰 시장에서는 slim 핸드폰의 열풍이 불고 있다. 삼성전자의 Anycall에서는 이에 맞게 지난 8월에 출시한 슬라이드 타입 초슬림DMB폰 SCH-B500과 가로회전형 폴더 타입 초슬림DMB폰 SCH-540을 출시, 제품명을 각각 모델 전지현과 이효리의 이니셜을 딴 Slim&J와 Slim&H라고 부르는 이니셜 마케팅을 펼쳤다. 이 두 광고를 보게 되는 어느 소비자든, 한번쯤은 눈이 갈 갈 것이고, 호기심이 유발 될 것이다.
호기심을 유발 시키는 광고의 종류는 다양하다. TV광고, 지면 광고, 인터냇 광고 등 여러 종류의 광고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TV광고는 우리들 삶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으며, 좋든 싫든지 간에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 번 이상 광고를 접하게 된다. 이러한 광고의 홍수 속에서 마케터들은 보다 깊은 인상을 소비자에게 심어주려 노력할 것이고, 그러기 위해 독창적이면서도 참신한 아이디어로 광고를 제작하고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www.anyc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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