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세계 이마트 ‘E-MART’ 의 마케팅전략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일 반 현 황
매출액 추이
기업연혁
조직구성
CEO분석SWOT
5-Force Model
02마케팅 전략
4P 전략
기업연혁
성공요인
03결론
앞으로의 전망
경영전략 방향
결론


본문내용
3. 기업연혁

1930년 10월 미스코시 경성지점(신세계백화점 전신)개점

1963년 7월 삼성, 동방백화점 인수

1963년 11월 11일 상호를 주식회사 신세계백화점으로 변경

1993년 하반기 E-Mart 사업 개시

1997년 2월 중국시장 진출

1997년 4월 16일 삼성그룹에서 계열 분리

2001년 3월 16일 상호를 주식회사 신세계로 변경

2006년 월마트 16개 점포 흡수

4. 조직구성
2개의 스탭부서, 4개의 라인으로 구성

5. CEO 분석
신세계 경영시스템은 3자 대표구도를 띤다.구학서 사장이 총괄하는 이마트, 백화점 부문은 각각 이경상, 석강 대표가 맡고 있다.
이경상 대표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경영하는 전형적인 덕장으로 따뜻한 마음으로 신뢰를 구축하고 영향력을 행사해 조직원을 섬기는 일명 ‘서번트 형 리더쉽’
이라고 칭할 수 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마케팅]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 부동산 개발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중심으로
  • 기업에 대한 타 기업들의 신뢰도, 기존 상업시설들의 분양방식의 운영과 차별화를 둔 선진국 형 임대방식 운영을 도입 등을 원인으로 말한다. 부동산 마케팅 업계에서도 임대식의 운영은 경방의 체계적이고 전체적인 마케팅을 가능케 하여 더욱 더 큰 발전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성공적인 오픈과 함께 나날이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타임스퀘어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그 성공 요인을 알아보려 한다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이마트&월마트)
  •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이마트 & 월마트 -Ⅰ. 서 론Ⅱ. 서비스 경영1. 서비스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산업의 성장2. 고객 만족1) 고객2) 고객만족3) 고객접점 서비스3. 서비스 경영1) 서비스 경영문화2) 서비스경영 이념3) 서비스 경영자의 역할4) 서비스 가치경영5) 전략적 서비스 경영Ⅲ. 성공 사례 - 이마트 (Emart)1. 기업 소개2. 개발 배경3. 경영 전략4. 성공 요인5. 고객 서비스Ⅳ. 실패 사례 - 월마트 (Walmart)1. 기업 소개2. 진출 배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이마트 개요1. 이마트 소개 2. 이마트 점포현황 3. 이마트 발전과정 4. 이마트 기업연혁(신세계) 제 2절 이마트 환경분석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이마트 SWOT 분석 제 3절 이마트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믹스(4P) 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제 4절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1. KSF(Key success Factor) 2. 이마트 성공요인 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1. 인적관리 2. 조직분석 3. 재무분석 제 6절 이마트 경쟁업체 비교1. 국내 Big4 업체의 현황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 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 이마트 & 월마트
  •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이마트 & 월마트 -Ⅰ. 서 론Ⅱ. 서비스 경영1. 서비스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산업의 성장2. 고객 만족1) 고객2) 고객만족3) 고객접점 서비스3. 서비스 경영1) 서비스 경영문화2) 서비스경영 이념3) 서비스 경영자의 역할4) 서비스 가치경영5) 전략적 서비스 경영Ⅲ. 성공 사례 - 이마트 (Emart)1. 기업 소개2. 개발 배경3. 경영 전략4. 성공 요인5. 고객 서비스Ⅳ. 실패 사례 - 월마트 (Walmart)1. 기업 소개2. 진출 배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이마트의 일본시장 진출 계획을 구성해보고자 한다.이마트의 일본시장 진출 계획은 이마트가 해외로 진출해야 하는 이유와 그 가능성, 일본 유통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분석, 그리고 구체적인 진출전략 및 시장 positioning에 대한 방안의 제시를 큰 틀로 설정하여 최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측면에서 접근해보고자 한다.이 중 이마트의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은 중국시장 진출에 성공한 이마트의 사례와 월마트가 일본시장 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