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교육의 이해] 나의 감정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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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1.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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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의 감정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였으니 많이들 이용하세여~~~^^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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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 나의 성장기
* 나의 성격
* 나의 가치관
Ⅱ.나의 감정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
* 나의 감정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
- 본문내용
-
Ⅰ. 서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어떤 감정을 느끼고 나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 객관적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단지 나의 감정을 표현 하는게 어색하고 좀 서툴다는 것 외에는 별로 떠오르는 것들이 없었다.
과제를 준비하면서 지능만을 중요시하던 예전에 비해 감정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고 정보를 많이 나누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인터넷상에서 여러 가지 ~로 보는 감성테스트가 매일같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사람들은 그것을 통해 자신을 알아가려하는 것 같다. 또 하나 놀란 것은 아바타의 생활화이다. 아바타는 사이버상에서의 자신을 나타내주는 캐릭터인데 사람들은 그것을 잘 꾸미고 나타내주고 있었다. 컴퓨터가 발달하면서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진 사람들은 아바타를 또 다른 나로 생각하고 그 속에서 또 다른 자신을 표현하고 있는 듯 했다.
내가 어떤 말을 하고, 상대방을 어떻게 느끼는지를 곰곰이 생각하면서 그 흔한 아바타도 없는 난 내 자신에 대해서는 잘 알고는 있는지 의문점이 생겼다.
그래서 나의 감정 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을 알아가기 위해서는 나에 대해 알아야하고, 어릴 적 성장기, 성격, 가치관을 다시 한번 생각해야한다는 필요성을 느꼈다.
■ 나의 성장기
나는 어렸을 때부터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막내로 자랐고 넉넉하지는 않지만 부모님께서는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많은 도움을 주셔서 별 어려움 없이 자란 것 같다.
부모님 모두 일을 하셔서 밖에서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았던 나는 골목대장 노릇을 하며 이 동네, 저 동네를 누비고 다녔던 것 같다. 말썽꾸러기에 고집불통인 난 친구들과도 많이 다투고, 사고만 저지르는 사고뭉치였던 것 같다.
지금까지 살면서 나의 성장에 대해 글로 적을 기회가 많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운동이다. 중학교에 입학하고 운동을 잘 했던 나는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지금 가장 후회하는 것이 선생님들이 운동부를 해보라고 권유하셨을 때, 그 말씀에 귀 기울이지 않았던 것이다.
특별한 문제를 일으키지...........................................................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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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발도르프 학교의 감성교육(21세기를 향한 열린 교육, 슈타이너 교육 현장)
고야스 미치코 | 임영희 역 | 밝은누리 | 2003.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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