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교육의 이해] 나의 감정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의 감정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였으니 많이들 이용하세여~~~^^
목차
Ⅰ.서론
* 나의 성장기
* 나의 성격
* 나의 가치관

Ⅱ.나의 감정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
* 나의 감정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어떤 감정을 느끼고 나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 객관적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단지 나의 감정을 표현 하는게 어색하고 좀 서툴다는 것 외에는 별로 떠오르는 것들이 없었다.
과제를 준비하면서 지능만을 중요시하던 예전에 비해 감정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고 정보를 많이 나누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인터넷상에서 여러 가지 ~로 보는 감성테스트가 매일같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사람들은 그것을 통해 자신을 알아가려하는 것 같다. 또 하나 놀란 것은 아바타의 생활화이다. 아바타는 사이버상에서의 자신을 나타내주는 캐릭터인데 사람들은 그것을 잘 꾸미고 나타내주고 있었다. 컴퓨터가 발달하면서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진 사람들은 아바타를 또 다른 나로 생각하고 그 속에서 또 다른 자신을 표현하고 있는 듯 했다.
내가 어떤 말을 하고, 상대방을 어떻게 느끼는지를 곰곰이 생각하면서 그 흔한 아바타도 없는 난 내 자신에 대해서는 잘 알고는 있는지 의문점이 생겼다.
그래서 나의 감정 인식 및 표현상의 특징을 알아가기 위해서는 나에 대해 알아야하고, 어릴 적 성장기, 성격, 가치관을 다시 한번 생각해야한다는 필요성을 느꼈다.
■ 나의 성장기
나는 어렸을 때부터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막내로 자랐고 넉넉하지는 않지만 부모님께서는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많은 도움을 주셔서 별 어려움 없이 자란 것 같다.
부모님 모두 일을 하셔서 밖에서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았던 나는 골목대장 노릇을 하며 이 동네, 저 동네를 누비고 다녔던 것 같다. 말썽꾸러기에 고집불통인 난 친구들과도 많이 다투고, 사고만 저지르는 사고뭉치였던 것 같다.
지금까지 살면서 나의 성장에 대해 글로 적을 기회가 많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운동이다. 중학교에 입학하고 운동을 잘 했던 나는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지금 가장 후회하는 것이 선생님들이 운동부를 해보라고 권유하셨을 때, 그 말씀에 귀 기울이지 않았던 것이다.
특별한 문제를 일으키지...........................................................
참고문헌
자유 발도르프 학교의 감성교육(21세기를 향한 열린 교육, 슈타이너 교육 현장)
고야스 미치코 | 임영희 역 | 밝은누리 | 2003.11.3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학사] 1920년대 낭만주의 문학
  • 나타난 문예사조를 가리키는 용어이다. 낭만주의가 전개 된 시기는 18세기 후반에서 19세기 전체에 걸쳐 있다. 낭만주의에 대해 고찰을 하다 보면 곧잘 미궁에 빠지기도 하는데 이는 낭만주의의 범주와 개념의 문제가 혼란스럽기 때문이다.로맨틱(romantic)이란 말은 로망(roman)에서 유래한 말로, 기사도, 모험 및 애정의 이야기들과 관계되어 있었으며 허황한 감정, 비개연성, 과장 및 비현실성과 같은 것, 즉 건전하고 합리적인 인생관과 정반대되는 요

  • [매체교육] 미디어 교육
  • 나 매체 교육이 단지 수동적으로 대중 매체의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비판적인 수용자를 양성하는 것만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매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 즐거움, 깨달음 등을 극대화하는 데에 있다는 점에서 이러한 인식은 자칫하면 편향된 매체교육을 초래할 수 있다. 그렇다면 매체교육이란 무엇인가. 김대행은 매체교육을 매체언어의 분석을 바탕으로 한 비판적 이해 능력을 기르고 매체를 조작하는 능력을 갖춤으로써 바람직한 사용자가 되

  • [매체언어] 인터넷 토론 댓글을 중심으로 본 댓글의 의미 생산 과정
  • 조별 과제 인터넷 토론 댓글을 중심으로 본 댓글의 의미 생산 과정 < 목 차 >1. 서론 2. 연구 범위 설정 및 이유  2.1 연구사 동향   2.2 선행연구 비판  3. 제7차 교육과정과 제7차 개정 교육과정 비교  3.1 제7차 교육과정  3.2 제7차 개정 교육과정3.3 비교 및 한계4. 이론적 배경4.1 댓글의 언어 ․ 사회적 특징4.2 댓글의 비판적 이해 및 준거4.3 댓글의 생산 및 원리4.4 올바른 댓글 문화 형성 5. 연구 결과  5.1 교과서  5.2 지도서

  • [초현실주의 미술][초현실파 미술]초현실주의(초현실파) 미술의 특징,특색,역사,모체, 초현실주의(초현실파) 미술의 핵심,기법,작품,영향
  • 이해자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의미를 발견하도록 함으로써 그들의 창조적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이다. 중요한 것은 그들에게 어떤 상식적인 해석도 불가능하게 하는 자료를 제시하는 것이다. 이 같은 과정을 위해서는 고나람자에 대한 논리의 속박을 약화시키는 방법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람자를 초현실주의적인 경험에 따르도록 유도하기 전에 그를 마비시키기 어려울 경우, 효과적인 것은 그에게 충격을 가하여 혼돈을 주는 방법이다. 그리하여 문화

  • [국어교육] 구비문학의 이해와 지도-교과서 학습활동 정리
  • 특징 알기(3) 다른 작품과 비교하기(4) 일상생활에 적용하기Ⅲ. 무가1.교과서 수록 현황2.학습활동 분석(1) 무가 작품 내용 이해하기 (2) 주제에 관련한 이해활동(3) 무가 언어표현 이해하기(4) 무가의 특징 및 구성 알아보기Ⅳ. 판소리1.교과서 수록 현황2.학습활동 분석(1) 표현상의 특징(2) 판소리 이론 (갈래적 특징)(3) 판소리의 전승 양상(4) 주제와 관련한 활동(5) 이야기 구조나 갈등과 관련한 활동(6) 기타ㆍ심화문제Ⅴ. 민속극1.교과서 수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