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자 상거래의 정의와 보안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1 / 2019.12.24
  • 7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자상거래에 대해서
2. 국내외 전자상거래 현황
3.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례
4. 전자화폐에 대해서
5. 보안문제에 대해서
본문내용
전자 상거래란 무엇인가? 전자 상거래의 개념 넓은 의미의 전자상거래 인터넷 등의 전자적인 방법을 통해 상품/ 정보 등을 사고 파는 모든 행위. EDI 를 이용한 거래 Email 을 이용한 거래 폐쇄망을 이용한 거래 ( 은행간 X.25망 / 기업망 ) Internet 을 이용한 거래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 인터넷을 통해 상품이나 정보를 사고 파는 행위. 인터넷 쇼핑 EC 등장배경 EC의 등장배경 Internet의 빠른 발전과 보편화 새로운 시장의 형성 가능성 24시간 영업의 필요성 대두 CALS 개념의 확장 Interaction의 변화 일/시 단위에서 시/분 단위로 경쟁, 협력, 고객 관계가 혼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정의, 방법, 유형과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장단점 및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가격전략, 생존전략, 성공전략 분석
  • 문제이다. 현재는 주로 신용카드를 통해 대금결제가 이루어지는데 이 과정에서 신용카드 번호와 비밀번호가 해커(hacker)에게 쉽게 노출되어 이용자들에게 큰 손해를 입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왔다. 때문에 인터넷 시장의 성장에는 해커에게 노출될 위험이 없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전자화폐의 개발이 필수적일 수밖에 없다. 이것이 미래 상거래의 주역이 될 인터넷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자화폐의 개발에 많은 기업들이 총력을 쏟는 이유이다. 이

  • 인터넷 마케팅 소개
  • 문제가 될 뿐 거의 제한이 없다. 현실세계에서 국내에 생산기반을 둔 중소기업이 미국에서 물건을 판매한다고 생각해 보자. 아마도 미국에 유통채널을 보유한 업체를 찾아 이 업체를 통하여 제품을 판매하거나 자체적으로 미국에 유통망을 구축해야 할 것이다. 다행히 미국의 유통채널을 찾고, 이 업체가 대단히 우호적이라고 하면, 자체적으로 유통채널을 구축할 때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 [경영정보] 거래안전 확보를 위한 에스크로 제도 Escrow제도 성장제언
  • 보안장치로서 소비자 피해사례가 가장 많이 발견된 계약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현재 우리나라에서 Escrow제도는 2006년 4월부터 정부의 법제화를 통한 필수적 거래안전 시스템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자료출처 : 전자상거래 피해신고 유형분류, 한국소비자원2. 에스크로(escrow) 제도의 정의 및 의의가. 에스크로 제도의 개요(1) 에스크로의 개념에스크로란 법률용어로 특정물을 제3자에게 기탁하고 일정한 조건이 충족된 경우에 상대방에게 교부

  • [운송론] 볼레로 선하증권
  • 전자 상거래 시스템을 개발 ․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다. 현재 상용화된 볼레로 선하증권 역시 그 중 하나이다. 따라서 향후 더욱 새로운 시스템이 개발되어 사용될 수 있고, 세계 곳곳에서 각자의 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다. 이처럼 기존의 전자선하증권 시스템을 비롯하여 전자 상거래 시스템과 상호 호환되지 않음으로 인하여 사용자는 이중의 부담을 안을 수 있다.보안과 관련된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볼레로 서비스는 BCMP를 사용하고, 인터넷을 통한

  • [인터넷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및 성공 실패 사례와 요인분석
  • 목차1. 전자상거래란?1)전자 상거래의 정의2)기업과 소비자간 전자 상거래(B2C)3)전자 상거래의 발전과정4)전자 상거래의 효용2.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1)국외 인터넷 쇼핑몰 현황2)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3)인터넷 쇼핑몰 국내 실태 조사4)국내 인터넷 쇼핑몰 이용 현황3. 인터넷 쇼핑몰의 전망4.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사례와 성공요인1) 국외의 성공사례1>아마존(www.amazon.com)2>델 컴퓨터(Dell computer)3>CD나우(CDnow)4>버츄얼 빈야드(Virture vinyards)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