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정의, 방법, 유형과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장단점 및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가격전략, 생존전략, 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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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Ⅲ.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인터넷
1.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2. 광고매체로서의 인터넷

Ⅳ. 인터넷 마케팅의 방법

Ⅴ.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의 유형
1. 광고․커뮤니케이션에의 활용
1) 인터넷 광고의 고전 배너광고
2) 고객을 찾아가는 Mail & Push형
3) 인센티브 제공으로 사람모으기
2. 소매․상거래에의 활용
1) 인터넷 소매의 유형
2) 인터넷 소매에서의 Check Point
3) 아마존의 사례분석
3. 고객지원․서비스에의 활용
1) 고객지원․서비스에 활용시의 이점
2) 사례
3) Dell Computer
4. 기업간 거래에 활용

Ⅵ. 인터넷 마케팅의 장․단점
1.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2. 인터넷 마케팅의 단점

Ⅶ. 인터넷 마케팅의 가격전략
1. 인터넷가격 인하
2. 배달료
3. 지역에 따른 가격 인하
4. 가격 유인
5. 결제방법 및 옵션

Ⅷ. 인터넷 마케팅을 통한 생존전략

Ⅸ.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전략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을 적극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여 사업에 임할 때가 되었다. 웹사이트에 상품과 서비스의 안내정보를 빨리 오려놓으면 놓을수록 각 분야에서 차지하는 기업의 비중은 더해갈 것이 확실시된다. 인터넷 마케팅은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아이와 같다. 섣불리 많은 것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어떻게 키우고 발전시키느냐에 따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매력적인 마케팅 방식임에는 틀림없다.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글로벌 정보화 시대에서는, 글로벌의 특성과 정보의 특징을 동시에 포괄하고 있는 인터넷 마케팅이, 경쟁우위를 결정짓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런 매력적인 마케팅 도구를 이용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마케터들의 몫이다. 이제 보물섬을 찾기 위한 항해는 시작되었다. 문제는 어떤 규모의 배를 가지고 있느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항해할 것인가에 달려 있다.

Ⅱ.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인터넷 마케팅이란 일반적인 의미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수행되는 모든 상업적인 활동을 의미한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은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도구들을 활용하며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고, 상업적인 활동이란 그 활동의 궁극적인 목적이 수익의 창출이나 확대에 있다는 것이다. 흔히 말하는 전자 상거래와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즉 전자상거래는 기업간 또는 기업과 고객간의 거래에 보다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모든 기술적, 법적, 제도적인 문제들을 포괄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기술적으로 전자 상거래에서는 거래의 보안과 전자 화폐, 지불 시스템 등이 주요 이슈가 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 사업이나 디지털 마케팅과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그러나 인터넷 사업은 기업의 핵심 활동을 인터넷에서 수행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터넷 마케팅과 구별되며, 디지털 마케팅은 그 기반이 인터넷만이 아닌 모든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활용하면서 대표적인 수단으로 인터넷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좀 더 포괄적인 용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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