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2.10.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가.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나. 전통적 마케팅과의 차이
다. 마케팅 도구로써 인터넷
라.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
2. 인터넷 공동체의 이해
가. 인터넷 철학과 사상
나. 인터넷 문화
다. 인터넷 기술환경
라. 인터넷 관련법
마. 의사소통 방식
바. 인터넷의 마케팅적 가치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최근까지 인터넷과 관련된 수많은 용어들이 등장했으며, 이러한 용어들이 의미하는 개념 자체도 그 범위나 경계를 명확하게 구별하여 사용되고 있지 않다.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들로 흔히 접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EC), 전자 화폐(Digital Money), 인터넷 지불 시스템(Internet Payment System),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 인터넷 사업(Internet Business),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 인터넷 광고(Internet Advertising)등이 있다.

인터넷 마케팅이란 일반적인 의미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수행되는 모든 상업적인 활동을 의미한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은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도구들을 활용하며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고, 상업적인 활동이란 그 활동의 궁극적인 목적이 수익의 창출이나 확대에 있다는 것이다. 흔히 말하는 전자 상거래와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즉 전자상거래는 기업간 또는 기업과 고객간의 거래에 보다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모든 기술적, 법적, 제도적인 문제들을 포괄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기술적으로 전자 상거래에서는 거래의 보안과 전자 화폐, 지불 시스템 등이 주요 이슈가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ABC-Mart(ABC마트) 인터넷 마케팅전략
  • 최종 보고서목 차Ⅰ서론Ⅱ기업소개1.연혁2.경영이념3.매출액Ⅲ시장분석1.멀티샵의 정의2.멀티샵 현황3.Five Force 분석Ⅳ마케팅전략분석1.4P분석2.SWOT분석Ⅴ인터넷마케팅전략방안1.트래픽구축2.브랜드구축3.개인화4.고객지원5.커뮤니티6.기타Ⅵ마케팅 비용과 수익1.마케팅 비용2.수익 구조Ⅰ.서 론요즘 젊은이들은 패션 변화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패션 산업이 커지면서 각 카테고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 [인터넷마케팅] Daum `다음`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Ⅰ. 인터넷 마케팅 등장배경 Ⅱ. Daum 회사소개1. 회사개요2. 회사비전3. 회사연혁4. 사업목표5. 사업현황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Ⅳ. 마케팅 전략1. STP전략 분석2. 마케팅전략 분석4PⅤ. 인터넷마케팅 확장 전략1. 해외시장개척2. 국내외 우수 인터넷업체와의 전략적 제휴Ⅵ. 성공요인Ⅶ. 문제점 분석 Ⅷ. 종합 의견Ⅰ. 인터넷 마케팅 등장배경최근 전 세계적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우리는 정

  • 취업포털 사람인 인터넷마케팅전략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즉 고객접점을 메시지 전달경로의 대안으로 활용여기서 접점이란 타겟고객에 도달가능하면서 자사브랜드에 유리하게 활용할수 있는 모든 유형의 메시지 경로를 의미IMC의 목적은 적절한 접점을 이용하여 타겟고객에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접근 하는 것  Ⅴ. 마케팅 전략IMC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 광고, 판매촉진, 인적판매, PR(혹은 홍보), 직접마케팅의 다섯 가지가 존재 이 중에서 PR(Public Relations)은 기업

  • 델컴퓨터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DELL COMPUTER)  1. 기업선정 이유2. DELL 기업소개3. DELL의 인터넷마케팅 성공전략4. SWOT 분석5. 과제 및 향후전략 6. 조원 의견목 차기업선정 이유IBM과 COMPAQ이라는 공룡기업 누르고 세계1위 시장 점유율 차지.빠른 성장 가능했던 것은 DELL사 설립 당시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컴퓨터 생산과 판매를 모토로 출발했다는 것에 기인.Dell 컴퓨터가 기존의 우량기업 제치고 어떻게 1위까지 올라갈 수 있었는지 그 방법 알아보고자

  • [창업과 경영] 창업과 경영(사업 계획서)
  • 소개1.2.2 서비스 제공후 학원비(가격, 수량, 등에 대한 소개)1.2.3 전망(기술, 연구 동향, 가격전망 등)1.3 시장-21.3.1 교육인구1.3.2 시장환경1.3.3 시장형태(대항)1.3.4 학원분포1.3.5 경쟁상대1.3.6 요약제2장 인터넷 시장동향 분석2.1 온라인 이용자 분석-102.1.1 일반적인 인터넷동향 분석2.1.2 전체 인터넷동향 분석과 사업영역 인터넷동향 분석제3장 마케팅전략3.1 인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