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여성담배 개발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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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1.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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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아이디어 개발

□ 설문조사
Ⅱ. 제품컨셉
□ PINK, SOFT, LUXURY


Ⅲ. 사업성분석
□ SWOT 분석
2. 차별화된 디자인
3. 광고전략
Ⅳ. 제품개발

# 첨부
# 참고 사이트 및 문헌
본문내용
Ⅰ.아이디어 개발
조원들 간의 회의를 통해서 KT&G를 마케팅 기업으로 정했다. 담배의 새로운 브랜드 출시로 의견이 모아졌다. 결과 우리나라의 여성을 겨냥해서 나온 담배가 없다는 것을 인식했고, 여성을 위한 담배브랜드를 출시하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그이유로는 여성흡연자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에 공감했고, 밑의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흡연에 대해 ‘주위시선을 많이 의식’하는 사람은 6%에 지나지 않았다.
KT&G 담배 브랜드의 점유율을 살펴보면, 2000년의 경우 판매점유율 5%를 초과한 브랜드는 디스(47.6%)·에쎄(8.3%)·심플(7.8%) 3개뿐이었으나,2005년에는 에쎄라이트(20.1%)·, 더원(12.6%)·디스플러스(10.6%)· 디스(9.6%)·레종(7.1%)·에쎄원(6.4%) 등 모두 6개 브랜드가 있다. 결국 이러한 현상은 소비자들의 기호가 과거 특정 몇 개의 인기브랜드에 집중되던 것이 최근 들어 다양한 브랜드로 분산되고 있는 것으로, 담배시장의 경쟁심화와 함께 브랜드의 다변화현상이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 즉 다른 모든 소비재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남들이 많이 선택하는 브랜드'에서 '나만의 개성 있는 브랜드'로 제품의 선택기준을 바꾸고 있는 현대 소비자들의 다양화·개성화된 기호패턴이 반영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KT&G는 위와 같이 다양한 담배브랜드를 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여성을 위한 담배 브랜드를 가지고 있진 않다. 담배시장의 브랜드 다변화현상이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시점에서 여성을 위한 담배 브랜드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보고, 여성 담배 브랜드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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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조사중인데 유용하네용
  • kjy1***
    (2012.03.27 17:4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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