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2. 도요타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3. 도요타를 현재 위치에 도달하게 한 요인들
4. 도요타의 경쟁환경
5. 도요타의 미래 전략과 향후 과제 그리고 대책
6. OUTRO
- 본문내용
-
1. INTRO
1) 선정이유
도요타는 일본의 장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그들의 영역을 넓혀가면서 세계를 석권함으로서 미국식 경영방식이 세계적 기준이 되어가는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이 ‘도요타식 경영’에 관심을 갖게 하였다. 도요타는 지금 세계 경영 패러다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 기업의 경영 방침이 대부분의 기업이 벤치마킹 할 정도로 가히 경쟁적이다. 철옹성만 같아 보였던 GM, 포드 등 세계 내로라 하는 기업들을 제치고 1위를 코앞에 두고 있는 도요타는 타 경쟁기업과 차원이 다른 경영 전략으로 자동차 업계뿐 아니라 다른 유수의 기업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리하여 도요타에 관한 다 방면 재조명의 필요성과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인식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도요타는 일본 도요타 키이치로가 1933년 도요타 자동직기제작소에서 자동차부를 따로 만들어 독립하면서 시작되었다. 도요타는 초반 군용 트럭 위주의 생산을 시작하였고 2차대전을 겪으면서 도산위기에 까지 몰리지만 한국전쟁 발발 이후 미군의 군용 차량을 공급함으로써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그 후 미국시장에서 오일쇼크를 계기로 도요타의 저연비 차량이 각광 받으면서 도요타 자동차가 급부상하게 된다. 지금은 세계 곳곳에서 현재 연간 600만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 하고 있는 명실상부 세계 최대의 자동차 기업이다.
2. 도요타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1) 제품면
① 도요타 브랜드
▪ 일반 자동차
- Camry; 미국 시장 내에서 베스트셀러 꼽힐 정도로 대중적인 성격이 강하다. 실용적인 디자인과 함께 Camry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정숙성과 탄탄한 주행성능은 동급 모델에서 가장 높게 평가 된다.
- Corolla; 도요타의 세계 진출 첫걸음을 가능케 한 차종. 1966년부터 1970까지 생산되었으며, 첫 모델은 1천77cc 60마력 엔진을 얹은 2도어 세단이었다. 엔진을 비롯해 다른 모든 부분은 도요타가 완전히 새로 만들어 냄. 도요타의 대중화와 기술력의 시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