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홍진크라운 HJC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JC 회사소개
2. HJC 문 제 점
3. HJC 발전단계
4. HJC 성공사례
5. HJC 현재상황
6. HJC 향후전략
7. 프로젝트 후기
본문내용
HJ 성공사례

인재확보

소사장 제도

소사장이란 홍진 크라운에서 시장환경에 따라 기업사정이 어려울 때마다 직원을
해고를 시키지 않고, 원재료 및 가공품 등을 홍진 크라운에 판매를 할 수 있도록
건물을 지원해주고 약간의 임대료를 받고 지원해주는 것이다.

인적자원관리

홍진 크라운은 대기업 못지 않은 복리후생과 직원을 위한 여러가지 혜택을 가지고
있다. 그중 사원 아파트 22가구와 기숙사와 맞벌이 부부를 위한 어린이 집도 운영
을 하고 있다.
.
.
.
HJ 향후전략

유렵시장 진출
유럽시장에서 HJC가 선두를 차지 하기 위해서는 판매전략, 제품 다양화 , 브랜드
로열티 구축을 통해 노력을 박차야 하겠다. 유럽시장을 진출 하는데 있는 몇가지
문제가 있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의 저렴한 제품이라고 하겠다.

미국시장 불안

전반적인 미국의 경기악화로 오토바이의 구매감소에 영향을 받아온 보완제인 헬멧
도 격감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감안해 볼 때 이는 시의 적절한 판단이라 할 수 있다.

환율
최근 환율이 급격하게 내려감에 따라 매출액 및 경영성과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총무과장(HJC) 이야기를 했다. 하지만 이 문제는 HJC뿐만이 아닌 다른 기업에도
영향을 끼치므로 크게 염두해둘 문제는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기업성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 전략과 Know-how 143) 시장의 특성을 감안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154) CEO의 경영 철학과 건전한 노사 문화 정립 165) 독특한 기업문화 175. SWOT 분석 186. STP 분석 191) Segmentation 202) Targeting 203) Positioning 207. 4P 208. 앞으로의 전략 방안 211) 신규 분야로의 진출 212) 고가 시장으로의 진출 229. HJC의 기회와 도전 221) 중 국 232) 유 럽 2310. HJC 사례가 주는 시사점 2411. 결 론 25*참고문헌* 25HJC(홍진 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12. 81. HJC - 홍진 크라운1994년 말

  • [경영학원론] HJC 홍진크라운 성공요인
  • HJC는 국내에 생산거점을 두고 성공적인 기술개발 및 해외진출을 통해 세계 헬멧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하고 있음㈜HJC의 성공요인과 향후 대응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HJC의 성공요인HJC의 시장및 제품전략HJC의 문제 분석 및 대처 방안HJC 소개1234ContentHJC 소개북미시장 15년 연속 1위!세계시장 7년 연속 1위!!2006년 연간수출 1억불 달성!!!사례 속 홍진크라운의 핵심역량, 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고, 사례 속의 문제와 해결 방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 북미시장진출로의 성공전략분석
  • 북미 시장 진출로의 성공 전략 분석홍진크라운(HJC)사장님! 또 떨어졌습니다.나는 낙담하여 수화기를 내동댕이치고 싶었다. 뭐? 또 떨어져? 이유가 뭐야?글쎄,그 사람들이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합격할 때까지는 우리나라에 들어올 생각하지마!수화기를 끊고 나니 더 화가 치밀었다. 우리 제품이 그 정도 밖에 안 된단 말인가. 정말 세계의 벽은 높구나 하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1985년, 홍진크라운은 미국 시장의 문을 두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자만이 살아 남는 것이다.㈏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이제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이 기업의 필수임을 알 수 있다. 본문에서는 우리 기업이 세계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세계시장 진출의 형태와 해외 경쟁력을 갖기 위한 방안을 연구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1.글로벌기업의 해외경쟁력㈎ 사례-다국적 기업의 경쟁력1)Johson & Johson병원용 제품 및 소비자용 건강상품 제품계통의 대규모 다국적기업이다. 철저한 공사방식을 채택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
  •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목차1. 선정이유2. 회사소개3. 시장 환경 분석4. 해외 시장 진출5. 마케팅전략-SWOT -STP-4P MIX6. 마케팅성공사례7. HJC에 원하는 향후전략8. 결론9. 참고문헌1. 선정이유우리나라의 대기업만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사실상 삼성, LG전자 등 세계1위의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업들은 대기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중소기업들도 세계1위인 기업들이 많다. 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