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사이트]야후(Yahoo)의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보의 바다 야후
Yahoo! 의 성장과정, 오늘날의 현황과 야후의 성공이 의미하는 인터넷에 대해 알아보자.
야후의 성공요인을 몇 가지로 짚어보자
본문내용
정보의 바다 야후


바다를 항해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몇 가지를 꼽아보면 우선 '배'가 있어야 하고 원하는 목적지에 다다르기 위해서는 항해지도와 나침바늘 들 수 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는 것은 웹 서핑, 웹 항해라고 부를 정도로 인터넷은 곧잘 망망 대해에 비유된다. 일부 전문가들이 사용하던 네트워크에 불과하던 인터넷을 대중화한데에는 배의 역할를 하는 웹 브라우저와 더불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항해지도 격인 검색 엔진의 영향이 컸다. 이런 검색엔진의 선두주자가 바로 Yahoo! 이다.

Yahoo! 의 성장과정, 오늘날의 현황과 야후의 성공이 의미하는 인터넷에 대해 알아보자.

Yahoo! 는 1994년 4월에 Jerry Yang 과 David Filo 라는 스탠포드 대학교 전기 공학 박사 과정에 있던 두 사람이 박사논문 작성에 필요한 정보가 있는 사이트를 찾아보기 쉽게 분류, 웹사이트 목록을 만들었던 것이 그 모태이다. 개인적인 필요에 의해 만들어 졌던 이 웹사이트 리스트는 뜻밖으로 스탠포드 대학의 네트워크 트래픽 폭주가 일어날 만큼 스탠포드 대학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다.

1년이 지난 1995년 4월 Venture Capital 인 Sequoia Capital사로 부터 400만 달러의 Venture Capitla 을 유치함으로서 Yahoo! 란 회사가 공식적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1995년 말 계속적인 운영자금 확보가 필요했던 Yahoo! 는 2차 자본 모집에서 회사가치를 400만 달러로 인정받아 안정적인 자금확보와 아울러 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포털사이트 Google 구글 분석 및 성공요인
  • 사이트들과는 달리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선두 주자인 MSN이나 YAHOO를 뛰어 넘어 선두에 올라선 그들만의 비결들을 살펴 보려고 한다. 이를 위해 우선 인터넷 포털 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산업에서의 구글이 어떠한 위치를 자리 잡고 있는가에 대한 분석 후, 그 분석을 통해 성장의 원동력과 성공 요인을 분석해 보기로 하겠다. - 인터넷 포탈 산업의 개념 및 발전방향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넷 포탈은 서비스와 플랫폼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 Old Brand `YAHOO`의 성공과 실패 사례 연구
  • 분석함으로써 차별화를 두고 싶었기 때문에 1990년 대 후반 인터넷 이용자가 일반인으로 확대되면서 부터 개척된, 인터넷 시장 안에서의 Old 브랜드인 Yahoo를 분석 대상으로 선택했다. 본 리포트에서는 다국적 인터넷 포털 사이트 브랜드 중에 Old 브랜드이며 쇠퇴유형 브랜드인 ‘Yahoo의 출발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쇠퇴(실패)요인에 포인트를 두어 분석해 보려고 한다.Ⅱ. 다국적 인터넷 포털 사이트 기업 ‘Yahoo’1. ‘야후(Yahoo)’와 ‘야후 코리아(Yah

  • Yahoo 야후의 과거 성공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과 야후 현재 쇠퇴요인분석및 야후코리아의 재도약위한 새로운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야후!코리아, 엔씨소프트와 게임서비스 전략적 제휴 - 2009.11 스마트폰 전용 야후!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 2010.8 야후! 코리아, 국내 최초의 오픈형 홈페이지로 새로운 인터넷 패러다임 제시 - 2011.8 야후! 코리아, 네오위즈게임즈와 게임 서비스 제휴- 2012.10 야후! 코리아, 한국 철수 발표2014.4 야후! 코리아 폐업Ⅱ.본론1. Yahoo 야후의 초기 성공요인분석1) 야후 성공 요인(1) 기술적요인① 초기 디렉터리 검색방식 도입② 야후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 [마케팅] 파란닷컴 기업분석
  • 검색 중심의 포탈 사이트가 성공을 하게 되었다. 포탈의 성장과정에서 사용자의 욕구에 맞추어 서비스를 개선, 새로운 컨텐츠의 개발 등에 성공한 포탈들은 현재까지 살아남아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살아남은 포탈에 비해 소리 없이 사라져간 포탈의 수도 상당한 수가 된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의 욕구가 멈추어 있지 않고 항시 변화 하고 있는 상황에서 선두 포탈(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등)들은 포탈 사용자들의 새로운 트렌드인 개인화의 욕구

  • [경영정보] NHN 기업분석(네이버)
  • 성공했고, 네이버와 NHN의 이윤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네이버가 경쟁사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다른 포털검색 사이트를 이길 수 있던 많은 요인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가 어떤 전략으로 경쟁우위를 지켜왔는지 분석 해보고, 그중에서도 SWOT분석을 통한 강약분석 후 현재 네이버의 사업 과정과 전략들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2) 기업의 개요NHN㈜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1999년 6월 인터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