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란닷컴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프로젝트 배경 및 목적

Ⅱ. 본론

Ⅰ. 거시 환경 분석

1. 사회 문화적 요인
2. 기술 환경 요인

Ⅱ. 시장분석

1. 국내 인터넷 사용 현황
2. 국내 포탈 사이트 순위
3. 현 포탈 시장에서의 파란

Ⅲ. 경쟁 및 자사분석

1. 경쟁자 분석
2. 자사분석

Ⅳ.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Ⅴ.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거시 환경 분석

1. 사회 문화적 요인

개인용 컴퓨터의 성능이 향상하면서 ‘정보의 바다’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이 발달하게 되었고, 마우스를 누르는 손가락 하나만 있으면 인터넷의 무궁무진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90년대 말 2000년대 초기부터 급속도로 발달 한 인터넷 업계에서는 그 당시 사용자들의 욕구에 맞추어 포탈 사이트의 구축에 힘을 기울였으며 업계의 선두주자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었다. 또한 인터넷상에서 필요 한 정보에의 쉬운 접근을 위해 검색 중심의 포탈 사이트가 성공을 하게 되었다.
포탈의 성장과정에서 사용자의 욕구에 맞추어 서비스를 개선, 새로운 컨텐츠의 개발 등에 성공한 포탈들은 현재까지 살아남아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살아남은 포탈에 비해 소리 없이 사라져간 포탈의 수도 상당한 수가 된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의 욕구가 멈추어 있지 않고 항시 변화 하고 있는 상황에서 선두 포탈(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등)들은 포탈 사용자들의 새로운 트렌드인 개인화의 욕구에 따라 1인 미디어 구축에 힘을 쏟고 더욱 새로운 커텐츠의 개발에 몰두 하고 있다.

2. 기술 환경 요인

90년대 중반 이후 pc통신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서버 및 회선 등의 서비스에 관련된 기술은 꾸준히 발전해 왔고 90년대 중후반부터 정부의 지원과 함께 국가 기반 사업으로 초고속 인터넷망의 구성이 이루어져 왔다. 2000년 초반에 이미 대부분의 국내 인터넷 인구는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고 이와 함께 다음을 중심으로 포탈 사이트에 의한 수익을 인식하고 관련 기술 및 컨텐츠를 꾸준히 확장해 왔다.
이로 인해 각 포탈 사이트 들은 자신들 고유의 강점으로 검색엔진과 지석검색, 카페, 1인 미디어인 블로그 등을 탄생 시키며 국내 인터넷 포탈 시장에서의 수익을 달성해오고 세계최고의 기술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 http://www.paran.com
- http://xlstudio.egloos.com
- http://intempus.egloos.com/index.xml
- http://blog.hanafos.com/getrss.asp?blogerid=bbosisi98
- http://news.naver.com/news
- http://www.yonhapnews.co.kr
- www.ohmynews.com
- www.waawoo.com
- www.newsday.com
- www.newspaper.co.kr
- www.newspaper.co.kr
- www.nbnn.com
- www.ngotimes.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란닷컴” 마케팅 전략 분석 보고서 및 전략 제안과 관여도 분석
  • “파란닷컴” 마케팅 전략 분석 보고서 및 전략 제안서1. 환경분석우리나라는 인터넷 인프라가 잘 구축된 상황이다. 그에 따라 국민의 대다수가 인터넷사용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인터넷사용인구의 증가에 따라 다양한 인터넷서비스가 개발되어 왔다. 인터넷서비스의 대표 격인 포털 사이트는 현재에도 이미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다. 포화상태라고 해도 좋을 만큼, 여러 사이트가 있으며 다음(www.Daum.net), 네이버(www.Naver.com), 엠파스(www.Empas.

  • [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분석1. 산업 분석① 가치사슬 분석② 반품 시장 규모③ 반품 처리 방법④ 제품 등급 분류 방법⑤ 시장 수명 주기2. 경쟁자 분석① 반품 닷컴② 유니즈 닷컴③ 종합 인터넷 쇼핑몰 & 경매 사이트 (G마켓/디엔샵/옥션/인터파크)④ 시사점Ⅳ. SWOT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 세분화 (STP)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Ⅶ. 마케팅 믹스1. 제품 (product)2. 가격 (pricing)3. 장소 (place)4. 촉진 (promotion)5. 고객관리 (peop

  • [인터넷 비즈니스] 프리챌 실패사례분석
  • 기업과 직접 연결, 거래해 저작권 문제 해결고객이 유료로 구입 후 자신의 커뮤니티에 게시 : 커뮤니티 회원에 한해 무료로 열람 제공기업의 사회적 이미지 증가충성고객과 방문객 수 증가새로운 수익 창출광고수익 증가THE END홍순구, “인터넷 서비스의 유료화 정책에 관한 연구”김상관,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수익모델에 관한 종합적 고찰”, 2002.7.조성욱, “인터넷 기업의 유료화 정책에 대한 전략적 분석”, 2003.2.권남훈, “인터넷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기업 활동에서도 마찬가지로 보여지는 패턴일 것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해서 새로운 인터넷의 강자로 부상하는 와중에 있는 것은 사실이다. 또한 미니홈피 서비스를 경쟁자들이 서로 앞다투어 도입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마케팅에서 ‘선도자의 법칙’이 많은 부분에서 적용되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처럼 싸이월드 또한 선도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다고 보여진다. 반면에 가입자들과 이용율의 급격한 증대로 인해서 발생하

  • [경영정보시스템] 전자상거래 기업조사 Paran(종합포털사업부문)
  • 파란닷컴 주요사업 방향 > 출처 : http://www.kthcorp.com(2) 매출 동향주 수익원은 검색 및 배너광고, 전자상거래, 유료컨텐츠 등 이다. 2008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검색광고 의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하였다. 출처 : http://www.kthcorp.com4. 서비스 분석(1)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 ★메일, ★블로그, SMS, 주소록, 팀메일, 기업메일 메일◦ 최대 5GB 무료용량 제공 ◦ 현재 파란메일을 이용시 무료로 sms를 제공 무료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