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란닷컴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프로젝트 배경 및 목적
Ⅱ. 본론
Ⅰ. 거시 환경 분석
1. 사회 문화적 요인
2. 기술 환경 요인
Ⅱ. 시장분석
1. 국내 인터넷 사용 현황
2. 국내 포탈 사이트 순위
3. 현 포탈 시장에서의 파란
Ⅲ. 경쟁 및 자사분석
1. 경쟁자 분석
2. 자사분석
Ⅳ.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Ⅴ.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결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거시 환경 분석
1. 사회 문화적 요인
개인용 컴퓨터의 성능이 향상하면서 ‘정보의 바다’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이 발달하게 되었고, 마우스를 누르는 손가락 하나만 있으면 인터넷의 무궁무진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90년대 말 2000년대 초기부터 급속도로 발달 한 인터넷 업계에서는 그 당시 사용자들의 욕구에 맞추어 포탈 사이트의 구축에 힘을 기울였으며 업계의 선두주자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었다. 또한 인터넷상에서 필요 한 정보에의 쉬운 접근을 위해 검색 중심의 포탈 사이트가 성공을 하게 되었다.
포탈의 성장과정에서 사용자의 욕구에 맞추어 서비스를 개선, 새로운 컨텐츠의 개발 등에 성공한 포탈들은 현재까지 살아남아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살아남은 포탈에 비해 소리 없이 사라져간 포탈의 수도 상당한 수가 된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의 욕구가 멈추어 있지 않고 항시 변화 하고 있는 상황에서 선두 포탈(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등)들은 포탈 사용자들의 새로운 트렌드인 개인화의 욕구에 따라 1인 미디어 구축에 힘을 쏟고 더욱 새로운 커텐츠의 개발에 몰두 하고 있다.
2. 기술 환경 요인
90년대 중반 이후 pc통신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서버 및 회선 등의 서비스에 관련된 기술은 꾸준히 발전해 왔고 90년대 중후반부터 정부의 지원과 함께 국가 기반 사업으로 초고속 인터넷망의 구성이 이루어져 왔다. 2000년 초반에 이미 대부분의 국내 인터넷 인구는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고 이와 함께 다음을 중심으로 포탈 사이트에 의한 수익을 인식하고 관련 기술 및 컨텐츠를 꾸준히 확장해 왔다.
이로 인해 각 포탈 사이트 들은 자신들 고유의 강점으로 검색엔진과 지석검색, 카페, 1인 미디어인 블로그 등을 탄생 시키며 국내 인터넷 포탈 시장에서의 수익을 달성해오고 세계최고의 기술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
- http://www.paran.com
- http://xlstudio.egloos.com
- http://intempus.egloos.com/index.xml
- http://blog.hanafos.com/getrss.asp?blogerid=bbosisi98
- http://news.naver.com/news
- http://www.yonhapnews.co.kr
- www.ohmynews.com
- www.waawoo.com
- www.newsday.com
- www.newspaper.co.kr
- www.newspaper.co.kr
- www.nbnn.com
- www.ngotimes.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