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포털사이트 Google 구글 분석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도입
II. 자사 소개
III. 외부 분석
(1) 포털 산업 분석
(2) 포털 산업의 특성
(3) 포털 산업의 소비자 분석
(4) 포털 산업의 시장 분석
IV. 내부분석
(1) 구글 성공의 첫 번째 요인
(2) 구글 성공의 두 번째 비결
V, 결론
(1) 구글의 미래
(2) 결론 및 대안
- 본문내용
-
I. 도입.
"I googled it!” 하면 "인터넷에서 찾아봤어!" 라는 말이 통용되고 있다. 이처럼 구글은 영어권 정보의 입구를 점령했다라고 말 할 수 있다. 최근 몇 주 전부터 인터넷 검색 5건 중 4건이 구글을 통해 이뤄졌을 정도로 구글의 인기와 기반은 탄탄하다. 인터넷 포탈 시장에서 그 정점에 서있다고 말 할 수 있는 구글은 현재 자신들의 위치에서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분야들을 개척하고 있고, 현재의 분야에서 더욱더 연구 개발에 정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구글은 타 웹 사이트들과는 달리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선두 주자인 MSN이나 YAHOO를 뛰어 넘어 선두에 올라선 그들만의 비결들을 살펴 보려고 한다. 이를 위해 우선 인터넷 포털 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산업에서의 구글이 어떠한 위치를 자리 잡고 있는가에 대한 분석 후, 그 분석을 통해 성장의 원동력과 성공 요인을 분석해 보기로 하겠다.
- 인터넷 포탈 산업의 개념 및 발전방향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넷 포탈은 서비스와 플랫폼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초기에는 검색과 디렉터리 서비스를 통해 유선 인터넷 이용자를 다른 사이트로 안내하는 관문적이 역할을 수행했었다. 이에 따라 수익도 검색과 디렉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대 이용자를 기반으로 인터넷 광고가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e비즈니스의 거품이 빠지면서 닷컴 기업들의 경영악화와 인터넷 광고 효과 자체에 대한 회의로 광고 외 다른 수익 원을 개발해야 했다. 이에 인터넷 포탈 업계는 검색 및 디렉터리 서비스는 물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동호회), 엔터테인먼트, 정보형 콘텐츠, 온라인 쇼핑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자료평가
- 상당한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주제(구글분석)에 대한 집중도 약함. 성공요인에 대한 내용 취약.
- themorn***
(2006.11.09 16:19: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