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 시대가 요구하는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생들이 생각하는 좋은 교사

2. 시대가 요구하는 교사

3. 교사의 기도
본문내용
중고교 참고서 신사고와 수능 학습 사이트 트루스터디가 공동으로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자사의 중고생 인터넷 회원 1천208명을 대상으로 ‘나는 이런 선생님이 좋아요!’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특정 과목 선생님이 좋으면 그 과목이 좋아진다고 응답한 학생이 전체의 71.5%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그만큼 학생들에게는 선생님이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수치로 확인할 수 있었다.
교사는 인간을 대하는 직업이라서, 다른 직업보다 훨씬 조심스럽고 어려울 수밖에 없다. 한 사람의 일생이 어떤 한 사람과의 만남으로 인해 전혀 다른 방향으로 변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면으로든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학생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면, 교사라는 직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우선 학생들이 좋아하도록 해야 한다. 교사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어야 학생들이 잘 따르게 되고, 그 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어떤 교사를 좋아하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의 인간화란 무엇인가
  • 교사의 진실성을 평가하는 도구 로 사용되는 평등성 결여. “평등성의 기준은 우리 교실에서도 첨예한 문제다. 학기 초에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평등하게 대한다는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반장이 실수를 할 때 의도적으로 반장을 좀도 많이 혼내주게 되는데 그렇게 할 경우 그들의 선생님이 반장이 특별히 좋아 하지 않고 모든 학생들을 평등하게 대한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 (6학년 이선생님)원인: 공평한 평가에 대해 민감하게 생각하는 선

  • [교사와 리더십] 현장에서 발휘되는 교사의 리더십에 관한 연구
  • 현장에서 발휘되는 교사의 리더십에 관한 연구목 차초록Ⅰ. 서론Ⅱ. 본론1. 이상적인 교사상(1) 인간 인격자로서의 교사의 기본적인 과업(2) 뚜렷한 가치 의식과 윤리 의식의 소유자(3) 바람직한 교육관과 교직관의 소유자(4) 전문적 자질의 소유자(5) 역사의식의 소유자(6) 교육에 대한 사명감과 교육애의 소유자(7) 개혁적 자질의 소유자2. 교사의 리더십3. 교사의 리더십 방해요소(1) 학벌 사회인 우리 사회(2) 그릇된 방향의 교육열(3) 학교 교

  • [좋은 교사] 훌륭한 교사의 자질
  • 바람직한 교사는 교육애에 불타는 사람으로서 교직을 성직으로 여기고 모든 정력과 정열을 교육하는 일에 바치는 사람이어야 한다. 가르침을 받는 학생의 성장과 발달에 기쁨과 만족을 느끼고 교육 활동에 최선을 다하며, 보다 나은 교육을 위한 연구에 진력하며, 바람직한 교육을 다하는 일에 생애를 거는 사람이다. 이처럼 교육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므로 사람을 사랑하고 중히 여기는 마음이 없으면 교육자가 될 수 없다. 따라서 천직 의식을

  • [교육학] 우리나라의 교원양성제도 총정리
  • 교사가 그것이다.물론 효율적인 교사, 훌륭한 교사의 자질은 시대에 따라서, 보는 관점에 따라서 달리 인식될 수 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우리 시대의 효율적인 교사로서 공통된 인식은, 교직에 대한 바람직한 태도와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교직 수행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 및 이해 그리고 기술 등을 고루 갖춘 건전한 인품,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갖춘 사람을 요구한다는 점이다.2. 교원양성정책의 개념1) 교원양성정책의 개념과 구성 요인

  • [교육학] 교사의 자질과 교사상0k
  • 것이다. 또한 교사 학생관계의 질은 학급에서의 문제발생 및 학급분위기 형성과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따라서 교사는 바람직한 교사-학생관계의 정립을 학급 집단 지도의 일차적 과제로 삼아야 한다.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실제적인 교육행위가 이루어지는 곳은 학교 조직 속의 학급이며 학생들의 교육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는 교사이다. 교사는 교육의 3대 구성 요소인 학습자, 교사, 교육과정 중의 하나로서 학생들이 갖게 될 학습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