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하우젠 로봇 청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아이템 선정배경 및 제품의 소개

2. 국내시장 분석 및 SWOT



Ⅱ. 본 론
1. 목표시장 선정, 진출방법

2. 시장세분화, 경쟁업체 분석

3. SWOT분석

4. 포지셔닝, 타겟팅

5. 마케팅 믹스 전략 ☞ 기존의 4P전략에 People 을 추가
☞ 4E 전략 중 감성마케팅 2E 전략


Ⅲ. 결 론
1. 세부추진일정

2. 문제점 진단 및 향 후 전망
본문내용
<Item 선정 배경>

인터넷 다음은 로봇이다!!!
정보화 사회가 진행됨에 따라 인터넷이 세계를 연결하는 도구가 되었고 이제는 인터넷이 없어서는 되지 않는 우리의 주식인 밥과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이 세계를 연결하는 중요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는 사이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로봇 산업입니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 대표 박주만)이 가을 결혼시즌을 맞아 회원 1,2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혼수관련 설문 결과로 여성들은 가사활동에 도움이 되는 생활가전을 원했습니다. 그리고 , 전체 여성응답자 675명중 20%에 해당하는 135명이 알아서 청소해주는 로봇 청소기를 꼭 넣어야 할 혼수품목이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로봇청소기는 가사노동시간을 줄이고 여가시간을 늘려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는 웰빙 가전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로봇청소기는 2~3년 전만 하더라도 가격이 200만원대에 달해 일반가정에선 엄두를 내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하반기부터 30만~50만원대 보급형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본격적인 대중화 시대를 맞고 있다. 특히 맞벌이부부, 독신자, 부모님 선물용 등으로 최근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 조는 로봇 산업 중 우리에게 제일 먼저 대중화 되어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는 로봇 청소기를 저희의 제품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문헌
■ 바이킹 홈페이지 ☞ http://www.buyking.com/news

■ 삼성전자 가전제품 자료실 ☞ http://www.seo.co.kr

■ kotra 유럽시장 자료실 ☞ http://www.kotra.or.kr/

■ 다음 스포츠 이미지 카페 ☞ http://www.daum.net

■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 영국관광공사 홈페이지 ☞ http://www.visitbritian.com

■ 조선일보 ☞ http://www.chosun.com

■ 사이언스 타임즈 ☞ http://www.sciencetimes.co.kr

■ 삼성전자 애니콜 자료실 ☞ http://www.anycall.com

■ 네이버 영국 유학 카페 ☞ http://www.naver.com/

■ 야후 영국 가전제품 가격비교 홈페이지 ☞ http://yahoo.co.kr

■ 하나투어닷컴 ☞ http://www.hanatour.com/

■ LG경제연구소 ☞ http://www.lgeri.com/

■ 한국무역협회 ☞ http://www.kita.com/

■ 현대상선 ☞ http://www.hmm21.com/

■ LG전자 ☞ http://www.lg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전자 하우젠 김치냉장고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백색가전제품 시장이 보급형과 고급형으로 나누어짐에 따라, 세분시장에 맞는 새로운 가전제품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고급형 백색가전제품 시장은 20~40대 여성들의 자기 표출 욕구가 강해지면서 성장률이 높아질 전망이므로, 하우젠은 중산층 이상의 소비자들을 표적시장으로 선정하여 이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3) Positioning김치 냉장고를 구입하는 사람들은 기존에 이미 사용하던 냉장고(또는 양문형 냉장고)가 있지만

  • [마케팅] 삼성전자 하우젠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하우젠은 기본적인 애프터서비스 외에도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자가 진단, 홈닥터가 찾아가는 고품격 프리미엄 서비스, 정기적인 관리 및 점검의 홈케어서비스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이와 같은 품질 보증과 애프터서비스 등의 제품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주며, 구매 후에도 강화 작용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하며, 브랜드 애호도와 재 구매 욕구가 상승할 수 있다.2) Brand① 브랜드 전략 변화의 배경삼성전자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마케팅의 핵심수단으로 활용하자는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하였고 이후, 1998년 나가노 동계 올림픽 때 무선 통신 기기분야의 공식 파트너로 모토롤라를 제치고 삼성전자를 끼워 넣는데 성공했다. 이후 월드컵, 올림픽 등 국제적인 스포츠대회에 스폰서 및 파트너쉽을 하므로써 싸구려 가전 이미지를 벗고 프리미엄 브랜드전략을 앞세웠다. 새롭게 시작하는 의미에서 첨단 무선기기 회사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전 그룹의 역량이 휴대폰과 스마트폰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하우젠 사례요약 ▪ 하우젠은 삼성전자가 제품제작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은밀히 준비한 야심작입니다. 삼성전자는 기존의 시장에서 좋지 못한 성과를 거둔 세 가지 제품군(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의 프리미엄 시장에서 새로운 위상 정립을 위한 방편으로 통합브랜드인 하우젠의 런칭을 계획했습니다. 나아가 상대적으로 브랜드 파워가 약한 백색가전 시장에서 확실한 리더십을 확보하고 브랜드 효과 축적 등 마케팅 효율성의 극대화라는 측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