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2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스타벅스 소개
본론
스타벅스 성공요인
1. 고객만족 외부고객 내부고객
2. 서비스품질향상을 위한 노력
3. 뛰어난 입지전략.
4. 지역적 특성을 살린 매장의 특성화.
5. 차별화된 마케팅
6. 설문조사와 체크리스트
7. 문제점 도출
8. 문제점을 바탕으로 한 인터뷰
9. 우리의 대안
결론
- 본문내용
-
서비스기업 사례를 들어가기 전에..
패스트푸드 중 좋은 서비스를 하는 기업은 과연 어디 있을까? 패스트푸드라는 것은 말 그대로 빠르고 신속하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서비스는 고품질의 서비스이기 보다는 저품질의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인식된다. 그리고 실제로도 낮은 서비스로 평가되고 있다. 우리는 그런 패스트푸드의 저품질 서비스 인식을 깼다고 할 수 있는 스타벅스를 사례 조사하기로 하였다. 패스트푸드 서비스도 고급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스타벅스 서비스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우리는 스타벅스 서비스의 성공요인을 5가지로 나누어보고, 설문지와 체크리스트를 통하여 우리 스스로 스타벅스 서비스의 문제점을 찾아보았다.
스타벅스 History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한 커피전문점으로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 개국 총 6,8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1999년 국내에 처음 진출하여 국내 상륙 이듬해인 2000년, 사업 개시 1년 만에 순익을 기록하고 4년 만인 현재는 77개 점포를 내어 연간 30-40%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440억 보다 36% 성장한 600억원을 올해 목표 매출액으로 삼고 있다.
- 참고문헌
-
스타벅스 성공신화. Schultz, Howard, 서울: 김영사, 2001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임희정. 서울: 넥서스books, 2003.
참고자료
스타벅스 명동,안암, 한양대, 강남, 종로점
스타벅스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82800000182042&s=1279&e=1528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825000031095095&s=&e=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70700000014045&s=&e=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1103000000063012&s=590,2522&e=665,2676
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308/20030812000029.html
http://life.joins.com/life/program/life_article/0,2017,aid%257C188698%257Cservcode%257C2020204,00.html
자료평가
- 큰 도움이 되었네요. 만족합니다
- inbus35***
(2006.11.13 16:04:32)
- 스타벅스에 대한 심층있는 분석 자료입니다.
- wonde***
(2006.06.25 11:18: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 네이쳐뷰 Natureview Farm Case 분석
- [국제상사중재론] 모의상사중재
- 우아한형제 배달의민족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및 배달의민족 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sephora기업분석 레포트
- 효율성과 효과성의 개념과 차이
- [경영, 경제][컨벤션전시산업]2006년 KIMES 전시회의 현장학습 보고서 - 서비스 사례
- 쉐라톤 워커힐호텔 마케팅 전략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벤츠 마케팅 PPT] 벤츠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벤츠 향후방향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