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삼성노트북 SENS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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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조사]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약 1개월의 준비기간동안 정성껏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상황 분석
1) 노트북 시장 분석
2) 대학생 소비자 분석
3) 제품 분석

장기 - 브랜드아이덴티티 전략
1) 브랜드 분석
2) 브랜드아이덴티티 설정
3) 브랜드아이덴티티 실행 프로그램

단기 - 판매확산 IMC 전략
1) 대학생 타겟 세분화
2) 커뮤니케이션 컨셉 설정
3) IMC실행 프로그램
본문내용
시장 상황
=> 외산 노트북 브랜드의 적극적인 가세 속에 예상되는 치열한 가격경쟁 극복
대학생 인식
=> 외산브랜드에 대한 선호의 극복과 저가에 대한 니즈 충족
1.대학생 타겟에게 적합한 명확하고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켜 브랜드파워를 강화해야 함
2.노트북에 대한 대학생의 열망과 확산성을 적극 반영하여 실질적인 판매확산을 이뤄야 함
ㆍ외산 브랜드는 대체로 고급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
ㆍ국산 브랜드는 대체로 친근하고 신뢰적인 이미지
ㆍ기업의 이미지가 중요하게 작용
ㆍ센스는 전반적으로 가장 우수하나, ‘실용적’ 이미지가 약함
센스에 부족한 실용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명확하고 차별화된 브랜드이미지 각인 필요

<중 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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