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위기 극복을 위한 미샤(MiSSHA)의 SCA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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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고가정책 및 고급이미지로 소비자를 어필하는 것이 주류였던 화장품 시장에서 미샤는 거품가격을 제거한 합리적 가격과 감성보다는 기능을 강조한 화장품으로 화장품 시장에서 급속히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공은 곧이어 후발주자인 더페이스샵에게 추월당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이러한 미샤의 위기 극복을 위한 SCA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 내용이나 화면구성이나 보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목차
1. 국내 화장품시장 환경분석

2. 경쟁사 분석

3. 미샤의 성공요인

4. 미샤의 문제점

5. SCA 전략 제시
1) 브랜드 차별화
2) Target의 재정립
3) On – Off line 통합
4) Promotion의 차별화
5) 제품의 차별화

6. 결론
본문내용
경쟁사 분석

- 미 샤

주 Target 층 : 10~20대 여성
가격: 명시된 정가/저가
유통경로: 단일유통경로/중간도소매 과정 無
생산방식: 일부 OEM 제외 자체생산
취급제품유형: 미샤 브랜드 내 다양한 품목 취급
포장: 불필요한 과다포장 제거
판매전략: 제품 자체 특성에 집중한 전략

- 기존브랜드

주 Target층: 브랜드 별로 세분화
가격: 유통경로에 따라 달라짐/고가
유통경로: 다양하고 중간도소매 과정 복잡
생산방식: 자체생산
취급유형제품: 단일 브랜드 내 단일품목취급
포장: 과다포장/고급용기
판매전략: 인적 판매에 치중

- 타 초저가 브랜드

주 Target 층 : 10~20대 여성
가격: 명시된 정가/저가
유통경로: 단일유통경로/중간도소매과정 無
생산방식: 100% OEM
취급제품유형: 브랜드 내 다양한 품목 취급
포장: 불필요한 과다포장 제거
판매전략: 제품 자체 특성에 집중한 전략

<중략>

SCA전략 1. 브랜드 차별화
- 미샤의 브랜드이미지
밝은, 발랄한, 유쾌한, 다양한
활동적인, 동적인, 산만한
적극적인, 정열적인, 명랑한
귀여운, 상쾌한, 즐거운
- 더 페이스샵의 이미지
깨끗한, 순수한, 조용한,
자연적인, 맑은, 차분한
정적인, 웰빙, 건강한
하얀
대안 : 이미지 정립을 위한 예시 – ‘미샤걸’의 활용
뷰티넷에서 진행 중인 ‘미샤걸’을 발전시킴
‘미샤걸’을 통해 젊고 활발한 이미지 부각
‘미샤걸’을 증언광고에 이용하여 이미지의 일관성 유지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상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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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체적으로 잘 되어있지만, 많은부분들이 인터넷에서 있는 내용들과 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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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5.26 11:5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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