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미샤 MISSHA의 국제마케팅 전략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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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미샤선정이유

1) What is Missha?

2) 에이블 C&C?

3) 에이블 C&C의 연혁

4) 에이블 C&C의 2대 마케팅 전략

5) 미샤의 성공요인

6) 미샤의 해외 진출 현황

7) 미샤의 위기와 문제점

8) STP 분석

9) 4P 분석

10) SWOT 분석

11) 미샤의 문제점 개선방향

12)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샤’ 선정 이유
대학교 1학년 때 과 동기 때문에 처음 알게 된 미샤는 우리 친구들 사이에서 뷰티넷 열풍을 불러일으키면서 유명해졌다. 뷰티넷을 하면서 그것은 우리들만의 열풍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뷰티넷은 미샤의 성장 원동력이 된 핵심 마케팅전략이었다. 미샤의 인터넷사이트였던 뷰티넷은 게임이나 설문조사 참여를 하면 포인트를 주는데 쉽게 많이 획득할 수 있었고, 나중에는 그것을 현금화 시켜서 상품을 살수 있도록 해주어 매력도가 높았다. 화장품의 가격에 대비해(초기엔 모든 제품이 3300원대) 질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여성들 사이에서 붐이 일었다. 뷰티넷이 유명해지고 성장하면서 동시에 미샤라는 브랜드도 커나갔다. 온라인으로만 상품을 팔던 미샤는 드디어 부산대 앞을 비롯한 전국에 오프라인 매장을내고 고도로 성장해 나갔다. 몇 년전 미샤가 미국의 유명한 명품들만 있는 거리에 샵을 냈다는 들었을때 엄청난 성장에 놀라움을 느꼈다. 그 외에도 해외 진출이 활발해졌다. 얼마전 일본의 한 회사와 트레이드 마크분쟁으로 위기를 맞은 일도 있었고, 최근의 비비크림 히트로 위기를 극복하고 흑자를 회복하는 등 일련의 사건들이 많았다. 과연 미샤의 국제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은 무엇이고 개선방향은 어떠한지 개인적인 관심으로 접근해 보게 되었다.
참고문헌
우병현, 미샤 3300원의 신화 , 이지앤, 2005
김주헌, 국제마케팅, 김주헌 , 2000
http://www.edaily.co.kr/(이데일리 신문)
http://www.able-cnc.com/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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